11 2020년 03월

11

카테고리 없음 장 앙리 가스통 지로 (Jean Henri Gaston Giraud)

장 앙리 가스통 지로 (Jean Henri Gaston Giraud, 1938 년 5 월 8 일 - 2012 년 3 월 10 일 )는 뫼비우스(Moebius)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프랑스의 만화가 ( 반도데시네 작가)다. 40 년 동안 계속 된 서부극 만화 ' 블루 베리 '시리즈는 '장 지로'를 더 유명하게 하였으며 SF · 판타지 작품을 다룰 때는 '뫼비우스'을 채택했다. 특히 후자의 활동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에르제 이후 가장 중요한 반도데시네 작가라고도 알려져 있다. 후대에 만화계 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외계인'를 비롯해 수많은 SF 영화에 디자이너로 참여하고 있다. 생애 1938 년, 파리 교외의 노장 - 쉬르 - 마른느( Nogent-sur-Marne )에서 태어났다. 3 살 때 ..

11 2020년 03월

11

카테고리 없음 조르쥬 데 라 투어(Georges de La Tour)

조르쥬 데 라 투어(Georges de La Tour, 1593년 - 1652년)는 프랑스 바로크 화가다. 그는 20 세기 까지 망각에 빠졌지만, 미술가 헤르만 보스 (Hermann Voss)에 의해 그의 연구가 재발견 되었다. 생애 그는 타호 네로의 7 명의 자녀인 Jean de La Tour와 베이커의 딸 Sibylle Mélian의 둘째로 Vic-sur-Seille (로레나)에서 태어났다. 주교에 속하는 메츠 (프랑스의 영토에 임에도 불구하고, 로렌 공작령)의 중심지였다. 카톨릭의 개신교 지역인 로렌 공작은 프랑스 왕과 계속 전쟁을 벌이고 있었다. 그는 Lorraine의 수도인 Nancy에서 공부했다. 그가 공부를 하기 위해 이탈리아와 네덜란드로 여행하였다. 여행지는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다. ..

11 2020년 03월

11

11 2020년 03월

11

카테고리 없음 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우리 국민 50여 명의 목숨을 앗아갔다. 확진 판정을 받고 집에서 병상이 나기만을 애타게 기다리다 숨진 경우가 여럿이다. 많은 유족들이 빈소조차 차리지 못한 채 고인들을 떠나보냈다. 세계 최고 수준인 의료체계가 정상 가동됐더라면 지킬 수도 있었을 생명들이다. 변명의 여지 없이 정부의 실패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국가의 존재 이유”라고 말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사과하지 않았다. 코로나19 희생자들의 억울한 죽음에 책임이 없다고 여기는 건지, 사과가 곧바로 정치적 레임덕으로 이어진다고 보기 때문인지 알 길이 없다. 문 대통령은 마스크 수급 문제에 대해선 여러 번 사과했다. 그러나 국정의 최고 책임자로서 마스크 대란의 원인을 제대로 꿰뚫고 있는지는 의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