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2020년 05월

14

카테고리 없음 기하학 (고대그리스어: γεωμετρία) 6(마지막)

기하학의 기초론 기하학은 도형으로 직감에 따라 연구되지만, 직관적 만을 기준으로 연구 할 수는 없다. 따라서 모호한 직감이 아니라 명확하게 말이나 정의에 의해 나타내고 정의와 공리에 따라 기하학을 체계화하려는 시도는 이미 유클리드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현대에서 보면 이것은 불완전한 것이었다. 19 세기에 들어 비판적 정신이나 수학 자체의 발달로 유클리드 기하학의 공리가 사실 논리적으로 불완전하다는 것을 지적했다. 평행선 공리 문제와 비 유클리드 기하학의 탄생도 그런 흐름의 하나로들 수 있을 것이다. 수학자에게 공리계가 논리적으로 불완전한 경우 올바른 방법으로 증명 한 정리도 모순이 나와 버리기 때문에, 이것이 모순되지 않는 공리계탐구가 열린 셈이다 . 그 탐구의 목적은 기하학을 공리계의 발견과 그 ..

14 2020년 05월

14

카테고리 없음 국방 (national defense)

국방 (national defense)은 외적의 침략으로부터 국가를 방위 하는 것이다. 개요 국방은 국외에 있는 적이 자국의 침략에 대항 수단으로 주로 군사적 수단을 행사하는 국가 활동이다. 구체적으로는, 침략군을 제거하는 방어 활동도 동맹국과 연계한 방어 활동을 가리킨다. 주권 국가에 자위권이 인정되고 있기 때문에 국방을 위해 군사력을 조성하고 이를 관리하고 침략을 받은 경우 무력에 의해 이것을 배제하는 것은 국제법으로 인정되는 권리이며, 더욱이 국가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역사적으로 국방은 시민의 중요한 책무이며, 또한 병역은 시민의 자랑이고 군대는 독립 국가의 상징이 된다. 현대는 총력전에 의해 국방의 내용이 군사적 분야에 그치지 않고 경제, 사회, 사상적인 분야까지 확..

14 2020년 05월

14

카테고리 없음 한국군은 한국을 지키기 위한 군대가 아니다.

세계에서 이렇게 무능하고 정신없고 변명이 많은 군대는 없을 것이다. 이런 걸 군대라고 국민은 세금은 쏟아 붓고 넋을 놓고 잠을 퍼 자고 히히덕거리고 있다는 것이 한심하다. 허기야 대통령부터 겁먹은 개라고 하니 그럴 만도 하다. 겁먹은 개들에게 나라를 지키게 해서는 안 된다. 총알이 날아오는데 평화 같은 소리하고 싶냐? 이미 한국은 주권국가임을 포기하였고 한국군은 한국을 지키기 위한 군대가 아니다. 적국에서 목선을 타고 넘어와서 자국에 활보하고 다녀도 모르는 국군이고, 적국에서 고지로 실탄이 날아와도 즉시 대응 사격을 못하고 30분후에? 이미30분이면 현대전은 부산까지 전 국토가 전멸될 수 있다.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부터 자결하기 바란다. 이런 자를 국민 70%가 믿고 있다는 것이 나라가 망할 징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