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2020년 06월

01

카테고리 없음 기가 막힌 세상이다.

한의학에서 우리 몸의 양쪽 가슴 정중앙에는 기(氣)가 모이는 전중혈(膻中穴)이라는 혈자리가 있다고 한다. 참으로 어처구니없거나 답답한 상황에 처했을 때, 주먹으로 가슴을 두드리는 것은 기를 뚫기 위해 자극을 주는 행동이라고 한다. 기가 막히면 기를 뚫어야 한다. 그런데 이 기막힌 세상은 무엇으로 뚫어야할 것인지 답이 없다. 우리가 도덕의 기준은 양심을 속이지마라고 한다. 양심이란 사물의 가치를 변별하고 자기의 행위에 대하여 옳고 그름과 선과 악의 판단을 내리는 도덕적 의식이라고 한다. 그럼 선과 악은 무엇으로 구별하는가? 법 이전에 십계명(十誡命, 히브리어: עֲשֶׂרֶת הַדִּבְּרוֹת‬ 아세레트 하디브로트, 라틴어: Decalogus 데칼로구스) 이나 불법(佛法; 불(佛, buddha), 법..

01 2020년 06월

01

카테고리 없음 토착왜구

북한매체 우리민족끼리는 "토착왜구의 모략 날조극"이라고 기사에서 "최근 남조선 패당이 반일단체인 '정의기역연대'의 부정부패 의혹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면서 진보 민주 개혁세력에 대한 비난공세에 악용하고 있다"고 썼다. 이 매체는 "친일에 찌든 보수패당이 정의연 전 이사장인 윤미향이 기부금을 횡령하고 자기 딸 미국 유학비용으로 썼다는 소문을 내돌리고 있다"며 "(이들이) 이번 의혹사건을 반일 세력을 공격하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먹잇감을 만난 승냥이 무리처럼 날뛰고 있다"고 했다. 이 매체는 이어 "친일보수언론들도 윤미향 과 정의연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을 팔아 모은 돈으로 개인사취한 비도덕적 집단이라는 여론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보수패당이 진상규명을 떠들어대고 있는 것은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고 ..

01 2020년 06월

01

카테고리 없음 프레이 (Frey) 2

The_third_gift_—_an_enormous_hammer_by_Elmer_Boyd_Smith 신 도리와 블록의 형제가 보물을 제작하고 있는 장면이다. 보물에 스키드 블라드 니르가 보이고 범선이 보인다. 프레이의 재산 요정 나라 알프헤임(Alfheim, Álfheimr) "고 에다"의 구리무니루의 노래 (고대 스칸디나비아 어: Grímnismál, 영어: Sayings of Grímnir)제 5 련에서 프레이에게 첫 이빨이 난 것에 축하를 받았다라고 쓰여 져 있다. 굴린부르스티(고대 스칸디나비아 어: Gullinbursti) 금색 털을 갖은 멧돼지다. "길 피의 속임수」제 49 장에서는 프레이는 이 멧돼지를 타고 발드르의 장례식에 간다. 굴린부르스티(고대 스칸디나비아 어: Gullinburst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