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2020년 10월

15

카테고리 없음 김용환(金龍渙)

김용환(金龍渙, 1912년 ~ 1998년 12월 1일)은 한국의 대표적인 시사만화 코주부를 창작한 만화가이다. 생애 1912년 김해시 진영에서 태어났다. 부모는 과수원을 운영하였고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고 한다. 공부를 잘하지 못하였던 그는 지금의 동래고등학교 전신인 동래고등보통학교의 입학 시험을 치르면서 답안지에 당시 조선일보에 연재되던 노수현의 만화 〈멍텅구리와 윤바람〉을 그려 제출했는데 이것이 선생님의 눈에 띄어 입학할 수 있었다고 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유학하여 사립 데이고쿠 미술학교 제1회생으로 입학하여 서양화를 배웠다. 유학 시절 소년잡지 《니혼쇼넨》 등에 기타코지(北宏二)라는 이름으로 삽화를 연재하였다. 미술학교를 졸업하고 고단샤에 입사하여 《소공자》의 삽화 작업에 참..

15 2020년 10월

15

카테고리 없음 풀밭 위의 점심식사 (프랑스어: Le Déjeuner sur l' herbe )

풀밭 위의 점심식사 (프랑스어: Le Déjeuner sur l' herbe , 영어; The Luncheon on the Grass) 는 1862 년에서 1863 년에 에두아르 마네가 그린 그림이다.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 프랑스 : Musée d' Orsay )에서소장하고 있다. 1863 년에 그려진 ' 올랭피아( 프랑스 : Olympia ) '와 함께 마네의 대표작이라고한다. 설명 마네는 제목을 "목욕"( 1867 년에 마네 자신에 의해 "풀밭위의 점심식사'로 개제했다. 1863 년의 살롱 (전시회)에 출품 한 '누드 여성'을 그린 것이 외설이라고하여 낙선되었다. 그 후, 이 살롱에서 낙선 한 작품(프랑스어 : Salon des Refusés )을 뫃아서 낙선작품 전시가 되었지만, 같은 이유로 비평가..

15 2020년 10월

15

카테고리 없음 청량리 정신병원 8병동이야기

청량리 정신병원 8병동에 새로운 환자가 들어 왔는데 들어오면서 거들먹거리며 하는말 " 나는 왕이다" 라고 하였다. 그 말을 듣는순간 모든 정신병자들이 일어나며 " 저런 미친놈" 이라고 고함을치며 모두 손가락질을 했다. 이 나라는 정부가 미쳤다고 한다. 미쳤다고하는 국민들도 미쳤다. 미친놈을 끌어내리지 않으면 같이 미친놈이다. 종전선언이란? 선 핵포기 후 종전선언을 하는 것이다. 이것이 순서다. 비겁한 국민들이 이해가 않갈까봐 하나 더 쉬운말로 예를 들자. 동내 뒷골목에서 불량배하고 지나는 시민하고 시비하다 싸움이 벌어졌어 그런데 누가 신고를해서 경찰이왔는데 나 같이 못된 불량배가 칼을 빼들고 죽이겠다고 덤벼드는거야 경찰이 진압하기전 사람이 다치니 흉기를 내려놓으라고 경고하였다. 그런데 불량배는 흉기를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