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2020년 10월

21

카테고리 없음 불안 (영어: anxiety)

불안 (영어: anxiety, uneasiness)은 걱정스럽게 생각하거나 공포를 느끼거나 하는 것이다. 또는 두려움도 기대도 할 수없는 뭔가 막연하고 소름이 돋고 심적 상태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다는 느낌 ( 예상 불안 )이다. Sigmund_Freud_LIFE 지그문트 프로이트 의학적불안 소위 정신 분석에서 신경증 ( 노이로제 ) 발병 메커니즘이 불안과 억압이 관련성이 있다고되어있다. 정신 분석의 선조 인 프로이트 (Sigmund Freud, 1856-1939)는 신경증 환자의 임상에서 생식 행위의 장애로 인해 신경이 발병하는 것을 밝혔다. 불안이 성욕을 억압에 어떤 영향을주고 있다고 가정했다. 은 성욕의 표출을 방해하고 기능 장애를 유발하며, 그런 욕구의 좌절은 사회적인 적응을 방해하는 것이라..

21 2020년 10월

21

21 2020년 10월

21

카테고리 없음 번뇌 (산스크리트어 : क्लेश , kleśa )

번뇌 (산스크리트어 : क्लेश , kleśa , 팔리어: kilesa , 영어: Kleshas )는 불교의 교리의 하나로, 몸과 마음을 어지럽히고 괴롭히며 지혜(prajñā) 를 방해하는 마음의 작용을 말한다. 동의어로 누설 (산스크리트어; aśrava , 팔리어: asava;넓은 의미에서 번뇌와 동의어로 간주된다) , 야누사야 (산스크리트어 anuśaya , 팔리어 : anusaya; 불교에서는 악에 대한 잠재 된 경향 또는 성향이다) 등 다양한 표현이 이용되기도한다. 불교에서는 사람의 고통의 원인(산스크리트어: pratītya-samutpāda)을 자신의 번뇌로보고 그 원인 파악하고 극복하는 해탈 · 열반의 길을 요구했다. 부파 불교(영어 : Early Buddhist schools)의 시대가되면..

21 2020년 10월

21

카테고리 없음 아집 (산스크리트어; आत्म ग्राह , ātma-grāha)

아집 (산스크리트어; आत्म ग्राह , ātma-grāha)은 자신에 대한 집착으로 불교에서는 그 극복이 중요한 과제가 된다. 의식있는 생물을 중생 (산스크리트어: sattva सत्त्व , 팔리어: satta)이라고 한다. 그 주체로서 상시 · 불변의 자아 (ātman)가 실재한다고 생각하고 집착하는 것을 말한다. 모든 존재에 실체 (法我)가 있다고 생각하며 법집(dharma-grāha; 객관적(客觀的) 사물(事物) 현상(現象)을 실재(實在)한 것으로 잘못 알고 고집(固執)하는 일)과 쌍을 이루고있다. 이 둘은 각각 아집(我執)또는 법집(法執)이라고도 한다. 아집은 사람이 태어날때부터 갖추고있지만 후천적으로 배우면서 분별(산스크리트어;: vikalpa)을 하게 된다. 유식(산스크리트어 : विज..

21 2020년 10월

21

카테고리 없음 남북의 배지(badge)의 비교

북한은 표창, 훈장, 메달은 김일성 김정일에 대한 충성심을 규정하는 기본 징표다. 그중 가장 높은 표창은 ‘김일성 훈장’과 ‘김일성 상’등 김일성 김정일의 이름이 새겨진 훈장이다. 가슴에 훈장이나 배지가 많으면 성분이 확실하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한국정치인의 배지(badge) 는 자신이 그사건에 공이있던가 아니면 사건을 기억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표시하기 위해 가슴에 단다. 배지 ( 영어 : badge , button)는 주로 옷의 칼라 부분이나 가슴 부분에 붙이고 있는 사람의 '소속', '자격', '직위', '계급', '경력', '공적' 등을 도식화 등의 디자인으로 나타내는 휘장 · 기장이다. 군대 등의 계급장 · 부대장 · 병과 장 등으로 사용되는 경우 유니폼의 견장에 붙일 수있다. 가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