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개발 방산 등

2016. 5. 31. 06:42

미 해군의 신형 무기 레일건 시험발사 성공


북한이 탄도미사일 발사 준비가 임박했다는 뉴스가 한국과 일본에서 보도되는 시간에 미국 해군에서는 깜짝 놀랄 일이 벌어졌다.


미국 해군이 공개한 신무기 '레일건'의 실제 시험 사격이 이뤄졌다.

성공했다고 한다.

세계에서 비교가 안될 정도의 국방 예산을 집행하는 미국이 전인미답의 새로운 무기체계를 완성한 사례다.


무게 10kg인 포탄을 초속 2km 그러니까 음속의 6배 속도로 발사할 수 있다. 일반 포탄보다 속도는 10배 이상 빠르고 사정거리도 무려 200km가 넘는다.


향 후 인류의 전쟁양상까지 통째로 바꿔 놓을 이 신무기가 2년 뒤면 미 해군에 실전 배치될 예정이다.
발칸반도와 우크라이나 사태를 촉발한 러시아의 대응은 어떻게 나올까?

그리고 남지나해에서 독불장군처럼 무인도 인공초 섬에 군사기지를 만들고 해군의 굴기를 독려하는 중국의 대응체계는 어떻게 될까?


레일건의 신무기로 내세우는 미국의 군사적 외교적 압박을 중국과 러시아가 어떻게 대응하는지 지켜보자.


인간의 전쟁사 바꿀 무기 "레일건" 등장


레일건은 한마디로 그 원리를 요약하면 자기장 대포다.


만화나 영화에서나 나올 수 있는 것들이 현실화 되었고 인류의 전쟁사를 바꿔놓을 무기등장이다.

우리나라에서 자기장 열차를 이용하여 실험한 것과 같은 원리로 포탄을 쏘는데 응용 융합한 신무기체계다.

두 개의 레일 사이에 발사대를 놓고 강한 전류를 흘릴 때 나오는 자기장의 추진력을 이용해 포탄을 발사하는 것으로 화약의 단순 폭발력을 이용해 발사하는 기존의 대포와는 근본적으로 차원이 다른 가공할 신무기다.

그동안 여러 나라에서 대포에 쓰이는 화약 개발과 소재 연구를 집중할 때에 미국은 전혀 다른 분야에서 포탄을 저렴하게 장거리로 타격지점을 목표로 하고 그 속도에 있어 추종을 불허하는 명품 포탄 무기를 개발한 것이다.

레일건의 가장 큰 장점은 엄청난 발사 속도인데 초속 2km, 음속의 6배를 웃돌기 때문에 그냥 가서 부딪히는 운동 에너지만으로 어떤 목표물도 손쉽게 관통할 수 있다.

이 속도에 이런 위력을 지닌 "레일건"은 현재 무기체계론 막을 어떠한 방법이 거의 없다.

사거리가 200km 이상으로 멀리서 적 함정을 조준 타격하는 건 물론 공중에 뜬 항공기와 탄도 미사일까지 요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요격 미사일 성능을 갖춘 무기다.

저렴한 비용으로 공중, 지상, 수면 어디든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기 때문에 비록 전투기라 할지라도 음속의 6배로 날아오는 포탄을 피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미 해군은 레일건이 미래 전쟁의 기본 양상을 바꿀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에 발사시험을 공개한 레일건 개발에는 1조 5천억 원이 넘는 돈과 10년 넘는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미 해군은 2년 뒤 신형 구축함에 레일건을 실전 배치할 예정인데 중국과 러시아는 레일건 배치 이후 힘의 균형이 깨질 것을 우려하며 대책 마련을 부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의 충무공 이순신 장군 후예들은 무엇을하고 있나?

방산비리에 너무 빠져 몸 보신하기에 정신이 없는가?

아니면 원자력 추진 거북선 연구에 날밤을 새는가?


해군이 강해야 일본을 제압한다.

변할 수 없는 충무공의 가르침이고 유탄에 맞고 장열하게 순직한 유훈이다.


제주 해군기지에서 10년 안에 무엇을 빚어내는지 해군을 주시해 본다.

바다의 날,세계 금연의 날 보람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_^(파이팅)
잘보고 갑니다 (짱)
공감하고 갑니다(~)(~)(~)
안녕하십니까?
장석에 관해 올려두신 글을 보고 통화를 여쭙고자 글을 남깁니다.
저는, 유희준 입니다. 연락처는 010-9752-7333입니다.
전화를 드렸는데 받지 않으시기에 답글 남깁니다. 궁금하고 아시고자 하는 점이 있다면 메일을 사용하여 알려 주셔요. 그러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슺니다.
그리고 기록하여 남기신 전화 번호는 본인을 위해서 지워주셨으면 합니다.
한국과 일본이 북한의 핵위협을 막기위해 독자적인 핵무장에 나설 가능성에 대비해 한·미·일 3국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0)의 모델처럼 핵을 공동관리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는 주장이 미국 워싱턴의 전략예산평가센터 내에서 제기됐다.



주기도문




하늘에계신 창조주하느님의 이름을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옵고,

나라에 임하옵시고,

뜻을 하늘에서 이루신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시옵소서.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마귀사탄의시험에 들게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창조주하느님께 영원히 있사옵니다.

아멘.
내가 있는 곳을 알라의 세상인데... 종교의 자유를.... 남발하는 곳도 잇고 제한하는 곳도 있는데 여기는 종교의 자유가 없는 땅입니다. 외국인의 종교는 건들지 않고요, 그러나 종교적으로 어떤 것이라도 침해당하면 가차 없는 곳이랍니다.

종교가 인간을 구하는 것인지 세상을 구하는 것인지 몰라도 인간이 종교의 힘을 빌어 살생한다면 종교가 아니지요? 기독교나 이스람교 모두 종교적 참회가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