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이야기

아마추어필 2014. 1. 24. 16:41



골프대회중에서 프로암 대회가 있는데 어떤 대회일까요?

프로암은 Professional and Amateur의 약자입니다.


보통 프로골퍼들이 공식시합전에 연습라운딩에서 아마추어들을 데리고 라운딩을 하는데 이것을 프로암 경기라고 합니다.

며칠전 청야니가 2013 LPGA투어 기아클레식의 대회전날 열린 Pro-Am 경기에 지각을 하여 대회자체에 출전을 하지 못했는데, 본시합도 아닌 프로암 경기에 지각을 했는데도 대회 실격을 당해서 좀 의아했었다.

그런데 LPGA규정에 프로암 경기에 지각을 하거나 참여하지 않으면 본경기도 실격처리되는 것이 투어규정이라고 한다.


사실 프로암 경기는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프로암은 프로들과 대회에서 경기하는 특권을 얻기 위해 아마추어들이 모금한 자선 금액으로 개최된다.

프로암에 초청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대회협찬사의 VIP들이며 골프장이나 기타 운영사에도 자격이 부여되기도 한다.

아무래도 높은자리에 있는 사람이 유명선수와 같은조로 라운딩이 된다.

가끔 협찬사가 아닌 일반인 혹은 회사등에 프로암경기 참가권리를 판매하기도 한다.

타이거우즈나 로리맥킬로이와 같이 라운딩을 한다면 얼마나 영광이겠는가...

얼마전 미국의 버락오바마 대통령이 타이거우즈와 라운딩한것이 문제가 된적이 있는데, 물론 이건 프로암경기는 아니구 ^^


그리고 대회중에 오픈(Open)대회가 있는데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 출전할 수 있는 대회를 말한다.

US open, British Open등이 이에 해당하는데 이때 아마추어가 모두 출전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일정한 자격요건(아마추어대회 우승)을 갖추어야 한다.


인비테이셔널 (Invitational) 대회는 골프대회 주최측이 초청하는 프로와 아마추어선수들만을 대상으로 참가하는 대회이다.



출처 : eMBee의 Think Different
글쓴이 : 몬비 원글보기
메모 : 프로암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