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020년 07월

02

생활에 이런팁이 장마철에도 뽀송뽀송한 빨래를 위해! 빨래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장마철이 시작된 여름. 꿉꿉한 냄새가 나는 빨래 대신 뽀송뽀송 향긋한 빨래를 위해! ​ 빨래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올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는데요.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예상되는 장마 기간. ​ 장마전선은 이동 경로 변동성이 높다고 하니, 비가 내리는 날 이불 빨래, 옷 빨래를 했다가 꿉꿉한 냄새와 덜 마른 세탁물을 보며 한숨을 쉬는 날이 없기 위해!​ 장마철 빨래 관리 꿀팁을 대방출합니다! 01 / 빨래를 헹굴 때 식초 2~3스푼 넣어주기! 섬유유연제가 떨어졌을 때! 당황하지 말고 식초를 2스푼 정도 넣고 헹궈주세요! ​ 식초가 섬유유연제 대신 세균을 제거하고 옷감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해요 :) ​ 세탁 시 수온은 30~40도 정도의 온도가 적당해요! 02 / 빨래는 조금씩 자주 세탁하..

02 2020년 07월

02

농어촌에 이런일이 세계중요농업유산 어떻게 알릴까?

서경덕 교수가 말하는 세계중요농업유산의 중요성 세계중요농업유산 어떻게 알릴까?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지정 되는 건 어떤 의미인가요? 간단히 말하자면 국제기구의 인증마크를 받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정된 다음이죠. ​ 그 인증마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더 중요해요. 정부와 공사 그리고 지자체 세 군데 부처가 힘을 모아야 합니다. ​ 세계중요농업유산을 알리려면 먼저 무엇을 해야할까요? 세계에 알리려면 먼저 국내에 알려야 합니다. 국가중요농업유산이 뭔지 모르는 분들도 굉장히 많아요. ​ 기본적으로 우리 국민들에게 먼저 농업유산을 알리고 그 다음에 해외에 인정을 받는 순서가 되어야 합니다.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선정된 곳을 활용해 한국을 알릴 방안이 있을까요? 꾸준히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세계문화유산을 알릴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