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0년 09월

29

농어촌에 이런일이 농민갑부 #2 : 과천 푸드클로버 농부 홍인헌

농민갑부 #2 과천 푸드클로버 농부 홍인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식용 네잎클로버 품종을 개발하여 국립종자원에 품종을 등록한 후, 현재 재배와 판매를 하고 있는 농인 회사 법인 푸드클로버 대표 홍인헌이라고 합니다. 네잎클로버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원래는 대형 마트에 화훼 협력 업체로 등록되어 공급을 하는 등 화훼업을 했었어요. 그런데 판매를 하다 보니 인기 있는 상품이 다 수입품이더라구요. 그래서 ‘MADE IN KOREA’ 국내 히트 상품을 만들고 싶어 고심하던 차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클로버가 떠올라서 연구를 하기 시작했어요. 네잎클로버를 식용으로 개발하기까지의 과정은요? 네잎클로버를 처음엔 일반 화훼로 판매를 했는데 야생풀의 특성상, 환경이 갑자기 바뀌니까 잎이 노랗게..

29 2020년 09월

29

농어촌에 이런일이 일·가정 양립 가족사진 콘테스트

일터에서도 가정에서도 최고인 굿 대디! 일·가정 양립 가족사진 콘테스트 공사는 25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일·가정 양립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는데요. 공정한 투표결과에 따라 5명의 직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그 주인공들을 지금 만나보실까요? 감독관 아들 평택지사 청오지소 박태용 사원 450ha 관리 구역내 용수 및 시설물을 관리하다 보니 공구 조작이나 힘이 필요할 때에는 주말에 쉬는 남편의 도움을 받곤 합니다. 사진은 다섯 살 아들이 급수개폐기를 수리하는 아빠를 감독하는 모습입니다. 저녁을 위하여 장흥지사 정은조 차장 시골 부모님 댁에서 저녁 준비를 하기 위해 어머니의 지휘 아래 아들, 며느리, 사위, 손자들이 손을 보태고 있는 장면입니다. 아빠도 처음이야 경남지역본부 손형우 대리 처음으로..

29 2020년 09월

29

농어촌공사 이야기 한국농어촌공사, 온택트 청렴 릴레이 전개

한국농어촌공사는 청렴·인권실천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농어촌공사, 한전KDN, 한전KPS, 전력거래소,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빛가람청렴실천네트워크 회원사가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청렴마스크 배부를 시작으로 온라인 릴레이를 전개한다. 참여한 기관들은 온택트 캠페인을 통해 청렴인권실천 포토존 인증사진과 청렴메시지를 각 기관의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시민사회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청렴인권실천 포토존은 한전 KDN 내에 2020년 연말까지 상설 설치할 예정이며, 빛가람동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한국농어촌공사를 비롯하여 각 기관은 청렴과 인권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지속..

29 2020년 09월

29

알립니다 농어촌공사 창립 111주년 기념식 '농어업 혁신성장 다짐'

농어업인과 함께 성장하고, 농어촌을 위한 성과 낼 것 ​ 창립 111주년 기념식 갖고, 공사 본연의 역할을 바탕으로 농어업의 공익적 가치 높이고 혁신성장 다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019년 12월 5일 나주 본사 아트홀에서 창립 111주년 기념식을 갖고, 공사 본연의 역할을 바탕으로 농어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혁신성장을 이룰 것을 다짐했다. 1908년 전북 옥구서부수리조합으로 시작된 공사는 그동안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조성·관리, 농지은행 사업 등을 통해 주곡의 안정적인 생산을 책임져 왔으며,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농어촌의 생활환경 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더불어, 가뭄, 홍수, 폭염 등 일상화된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

댓글 알립니다 2020. 9.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