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작품(그림,조각.사진...)/인물화(人物畵) 및 기타

    배나무고개(梨峴) 2016. 10. 11. 05:00

    파블로 피카소 (Pablo Picasso : 1881~1973) 의 작품세계 (15):

    입체주의 시대(Cubism Period , 1907~1916) 감상  

    - 스페인 태생, 프랑스에서 활동한 입체파 화가 및 조각가 -

    Pablo Ruiz Picasso (25 October 1881~8 April 1973)

    - Spanish Cubist painter, sculptor -


    Bust of Young Woman from avignon,1907, 

    usée National d'Art Moderne, Centre Georges Pompidou, Paris, France


    피카소(Picasso) 입체주의 시대 (Cubism Period, 1907~1915)


    큐비즘(Cubism : 立體派)이란, 입체파(立體派). 1907~08년경 피카소(Picasso)와 브라크(Braque)

    의하여 창시된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운동의 하나로서 유럽회화를 르네상스 이래의

    사실주의적 전통에서 해방시킨 회화혁명으로 지칭되고 있습니다.

     

    1907(피카소 26) 피카소(Picasso)조르주 브라크(Georges Braque : 1882. 5. 13. ~ 1963. 8. 31

    프랑스의 화가) '헨리 루소(Henri Rousseau : May 21, 1844 ~ September 2, 1910,

    프랑스 후기 인상주의 화가)'와도 친교를 맺었고, '아비뇽의 여인들(Les Demoiselles d'Avignon)'

    제작에 몰두하였답니다.

    '아비뇽의 여인들 (Les Demoiselles d'Avignon)'(1907)로 피카소(Picasso)는 큐비즘(Cubism)

    선구적으로 개척한 작품으로 평가됩니다.

     

    1907년 폴 세잔(Paul Cézanne : 1839. 1. 19. ~ 1906. 10. 22., 프랑스의 화가) 회고전

    (Retrospective Exhibition)에서 큰 감명을 받았고 흑인예술(Black Arts)에서 계시(Rvelation)를 얻었다고 합니다.

    1908(피카소 27) '헨리 루소(Henri Rousseau)를 위한 저녁' 모임을 개최하였고,

    입체주의(Cubism) 작품을 본격적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1909(피카소 28) 입체파 화가를 지원한 화상(畵商) 'D.H. 칸와일러'의 지원으로 경제 상태는 호전되었고,

    여름철에 스페인(Spain)을 여행하였으며, 9월에 '세탁선(洗灌船)'<20세기 초에 무명이었던 피카소(Picasso)

    브라크Georges Braque), 등 가난한 예술가들의 생활 장소가 된 파리의 몽마르트르(Montmartre)중턱에 있는

    목조로 된 허수룩한 집>을 떠나 쿠리시 거리에 아틀리에(Workshop) 마련하였고,

    이때부터 분석적 큐비즘 풍(Analytic Cubism )의 작품을 제작하였답니다.


    1910년을 고비로 형체는 점차 세밀하게 결정화 되고, 사물은 현저하게 해체되어

    '분석적 입체파'의 전성시대가 되었답니다.


    제도 집이나 수목에서 한걸음 나아가 과실·술병·컵 등의 정물로 확대되고, 다시 기타·만돌린·바이올린 등의

    악기가 등장하여 분해된 그들 형체가 전후좌우로 서로 뒤섞여지므로 마치 거울 면의 난반사(亂反射)

    방불케 하는 ‘시각적 확대(視角的 擴大)’를 가지게 됩니다.


    피카소(Picasso)가 몇 개의 초상(Portrait)에서 실험을 한 것도 이 시기이며,

    후안 그리스(Juan Gris : 1887.3.23 ~ 1927.5.11., 스페인 화가)가 형체의

    비구성(非構成)을 주장하여 '분석적인 그림'으로 불린 것도 이 시기입니다.

    따라서 분석적 입체파의 그림에서 물체의 포름(Forme)은 일상적인 눈으로 보았을 때

    그 흔적을 찾아볼 수가 없답니다. 


    그러나 한 개의 바이올린(Violin)을 이루는 세세한 오브제(Objet)가 현재하고 있는 것이라면,

    보는 각도를 바꾸었을 때 이것도 ‘물체 그 자체’ 의 탐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분석적 입체파의 가장 큰 업적은 형체를 동시적 존재로 정착시킨대 있으며, 인간의 얼굴만 하더라도 측면, 정면에서,

    결국에는 여러 방향의 시점에서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어떤 의미로는 이집트(Egypt)의 벽화(Wall Painting)나 부조(Relief)에서 볼 수 있는 인물표현의 다원적인 전개이며, 같은 입체파의 유력한 멤버였던 'F.레제'가 프리미티브(Primitive)한 예술에 기울인 관심과도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1912 '블라우에 라이터 전'에 참가.


    1913피카소(Picasso, 32) 9년에 걸친 동거생활을 한 <첫 번째 연인>

    페르낭드 올리비에(Fernande Olivier)에게 등을 돌리고 동거생활을 끝내고 친구 마르쿠스의 연인으로

    < 번째 연인> 에바 구엘(Eva Gouel)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1914 조각제작 시작. 브락크, 드랭과 아비뇽에 머뭄.

    1915 파리에 머뭄.

    1915<두번째 연인> 에바 구엘(Eva Gouel)는 몸이 병약했고, 피카소와 함께 동거생활 한지 3년 만에

    1차 세계대전 이듬해인 1915 12 14일 젊은 나이에 결핵으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A Girl from Avignon, 1907



    Bust of Woman, 1907



    The Young Ladies of Avignon (Les Demoiselles d'Avignon), 1907,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아비뇽의 아가씨들(The Young Ladies of Avignon), 1907


    1907년 파블로 피카소(Pablo Ruizy Picasso : 18811973)가 그린 입체파의 선구적 그림.


     캔버스에 그린 유화이며 크기는 243.9 x 233.7㎝이다. 뉴욕 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있습니다.

    상세 이름은 《바르셀로나의 아비니호가의 여인들》입니다.

    화면에는 5명의 벌거벗은 여인들이 기하학적 구성의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고 조각을 나눈 뒤 한 화면에 종합하여 배열한 듯하고,

    공간적 배경은 푸른색과 흰색의 기하학적 윤곽만을 표현하여 입체적인 느낌을 줍니다.

    가운데 두 여인은 최초의 구상 단계를 유지한 편이나, 양쪽의 여인 셋은 신체의 조각들을 섞어 조합한 듯한 모습이고,

    왼쪽 눈은 정면을 보지만 오른쪽 눈은 4분의 3 각도로 옆을 쳐다보고, 또 등을 보이고 앉은 아프리카 가면을 쓴 듯한

    여인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파블로 피카소는
    세탁선(Bateau-Lavoir)에 머물면서 1905년 이 작품을 구상하였습니다.

    그는 100여 장이 넘는 소묘를 그리고 무수한 덧칠 끝에 사방 6m에 이르는 대작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림 속의 여인들은 바르셀로나 아비뇽 거리의 매춘부인데 작품에 이름이 붙기도 전에 그의 동료나 선후배들은

    이 혁명적인 작품에 혹평을 퍼부었답니다.

    매춘부의 나체 모습은 남성을 유혹하는 여인이 아닌 기괴하고 혐오감까지 주는 비상식적인 그림이었기 때문이랍니다.

    이는 원근감과 명암법에 기초를 두었던 르네상스 미술의 전통을 완전히 부순 최초의 그림이라고 합니다.

    피카소는 사물을 '원기둥·구' 보았던 폴 세잔,
    원근법·명암법을 무시한 야수파, 아프리카 미술에 관심을 두었던

    앙리 마티스 등의 영향을 골고루 받아 이 작품을 완성했답니다.

    피카소는 3차원의 세계 즉 입체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표현하였고 이는 새로운 회화의 가능성을 연 계기가 되었답니다.

    회화에서 사물의 객관성을 끌어내려는 피카소의 노력은 현대추상미술의 싹을 키웠고, 20세기의 건축·디자인에까지

    영향을 주었답니다.

    이 그림에 경악했던 조르주 브라크(Georges Braque) 1908년 삼각기둥과 사각기둥 등을 쌓은 듯한
    풍경화

    《에스타크의 집 Houses at L"Estaque》을 내놓았고, 마티스는 브라크의 그림을 보고 "큐브(cube)"라는 이름을 붙였답니다.

    입체주의는 일반적으로 1907년 피카소의 《아비뇽의 아가씨들》에서 시작되어 1920년대 말까지 유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The Young Ladies of Avignon (Les Demoiselles d'Avignon),

    detail of the figure to the lower right



    The Young Ladies of Avignon (Les Demoiselles d'Avignon),

    (detail, figure upper right), 1907



    The Young Ladies of Avignon (Les Demoiselles d'Avignon)study, 1907



    The Young Ladies of Avignon (Les Demoiselles d'Avignon)study, 1907



    Head of a Woman, 1907, Merion, Lincoln University, Barnes Foundation



    Dance of the Veils, 1907,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Head of a Man, 1907,Merion, Lincoln University, Barnes Foundation



    Head of a Man, 1907



    Head of Woman, 1907



    Portrait of Max Jacob, 1907



    The Dance of the Veils, 1907,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The Great Odalisque after Ingres, 1907



    Woman with Yellow Shirt, 1907



    Raymonde Head, 1907



    Composition with skull (study), 1907



    Exotic Flowers, 1907



    Flowers on the Table, 1907



    Still Life with Lemons, 1907



    Still Life ; Vase of Flowers, 1907-08, oil on canvas, 92.1 x 73 cm,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Two Trees (Les Arbres), 1907-08, watercolor on paper,

    47.9 x 62.7 cm, Philadelphia Museum of Art



    House in a Garden, 1908,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House in the Garden, 1908, Pushkin Museum of Fine Art, Moscow, Russia



    Landscape with Two Figures, 1908, oil on canvas, 60 x 73 cm, Musée Picasso, Paris



    Still Life with onions, 1908



    Composition with Skull, 1908



    Still Life, 1908



    Compotier Aux poires et Pommes, 1908




    Bols et Flacons (Pitcher and Bowls), 1908, oil on canvas, 66 x 50.5 cm,

    Hermitage Museum, Saint Petersburg, Russia



    Flowers in a Grey Jug and Wine Glass with Spoon, 1908,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Pot, Wine-Glass and Book, 1908,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Glass and Fruits, 1908,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USA



    Green Bowl and Black Bottle, 1908,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Still Life with Flowers, 1908



    Still Life, 1908



    Jug and Fruit Dish, 1908



    Woman's Head (Tête de femme), 1908,

    oil on canvas, 73.6 x 60.6 cm, Museum of Modern Art



    The Fermiere, 1908,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Head of Woman, 1908



    Head, 1908, Musée Picasso, Paris, France



    Carnival Bistro [study], 1908



    Farm Woman, 1908,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Farm Woman, 1908,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Friendship, 1908,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Head of a Man, 1908,

    Musée Picasso, Paris, France



    Head of a Man, 1908



    Head of a Man, 1908,

    Musée Picasso, Paris, France



    Queen Isabella, 1908,

    Pushkin Museum of Fine Art, Moscow, Russia



    Seated Woman, 1908,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Three Women Rhythmical Version, 1908



    Woman with a Fan, 1908,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Woman with a Fan, 1908,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Poissons et Bouteilles, 1908-09,oil on canvas, 73.5 x 60 cm,

    Lille Métropole Museum of Modern, Contemporary and Outsider Art



    Femme Assise (Fernande Olivier), 1909, oil on canvas, 100 × 80 cm,

    Staatliche Museen, Neue Nationalgalerie, Berlin


    '앉아있는 여인'(Femme Assise,1909)이 약 733억원에 낙찰됐답니다

    CNN방송은 지난 2016년 6월 21(현지시간) 피카소의 초기 입체파시대 작품으로 분류되는 이 그림이

    이날 영국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4320만 파운드( 733억원)에 낙찰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소더비의 담당자 헬레나 뉴먼은 는 "이 작품이 수십 년간 시장에 나온 입체파 회화 중에 최고작"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작품의 주인공이 피카소의 연인이자 자주 모델이 된 '페르낭드 올리비에(Fernande Olivier)'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 추상입체파는 대상을 기하학적 도형으로 분해해 추상적으로 재결합하는 표현기법으로 현대 미술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혁명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 화풍은 20세기 초반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때로 현대추상화의 효시로 인식되기도 한답니다.


    Head of a Woman (Fernande Olivier), 1909



    Bust of a Woman (Fernande Olivier), 1909



    Head of a Woman (Fernande Olivier), 1909



    Portrait of Fernarde Olivier, 1909,

    Dusseldorf, Kunstsammlung Nordrhein-Westfalen



    Woman and Pears (Fernande Olivier), 1909




    Woman's Head (Fernande Olvier), 1910, Oil on canvas, 61 x 50 cm



    Young Woman, 1909,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Seated Woman, 1909, Sold for $63.6 million at Sotheby's (21 June 2016)



    Seated Woman, 1909, Private Collection



    Harlequin (L'Arlequin), 1909



    Head of a Woman (Tête de femme), 1909, oil on canvas,

    60.3 x 51.1 cm,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Bust of Woman with Flowers 1909



    Buste de Femme (Femme en vert, Femme assise), 1909,

    oil on canvas, 100.3 x 81.3 cm, Van Abbemuseum, Netherlands.



    Head of a Woman, 1909, gouache on paper,

    62.2 x 48 cm,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Head of a Woman, 1909



    Man with Arms Crossed, 1909, watercolor,

    gouache and charcoal on paper pasted on cardboard, 65.2 x 49.2 cm,

    Hermitage Museum, St. Petersburg



    Man with Hat [Portrait Braque], 1909



    Portrait of Clovis Sagot, 1909



    Portrait of Manuel Pallares, 1909,

    Detroit Institute of Arts, Detroit, MI, USA



    Woman Sitting in an Armchair, 1909



    Woman with a Fan (Femme à l'éventail), 1909,

    oil on canvas, 101 x 81 cm, Pushkin Museum, Moscow



    Woman with Pears, 1909



    Woman with Mandolin, 1909



    Woman Playing the Mandoline, 1909,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Bread and Fruit Dish on a Table, 1909, Kunstmuseum Basel, Basel



    Nature Morte à La Brioche, 1909



    Carafe, Jug and Fruit Bowl (Carafon, pot et compotier), 1909



    Fruit in a Vase, 1909,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Compotier, Fruit, and Glass, 1909,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Still Life (cabinet, fruit dish, cup), 1909



    Still life with Bottles of Liquor, 1909



    Still Life, Casket, Cup, Apples and Glass, 1909,

    Bologna Gallery of Modern Art



    Houses on the Hill, 1909, oil on canvas, 65 x 81 cm, private collection



    Brick Factory at Tortosa , 1909, oil on canvas. 50.7 x 60.2 cm, 

    Hermitage Museum, Saint Petersburg



    Factory in Horta de Sant Joan, 1909,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The Oil Mill (Moulin à huile), 1909, oil on canvas,

    38.1 x 45.7 cm (15 x 18 in), Metropolitan Museum of Art



    Fruit Bowl, 1910, Oil on canvas, 55 x 46 cm



    Still Life with Glass and Lemon, 1910



    Greek Barque Cadaques, 1910



    Girl with a Mandolin (Fanny Tellier), 1910,

    oil on canvas, 100.3 × 73.6 cm,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Guitar Player, 1910



    Guitarist (The Mandolin), 1910



    Le Bock, 1909~10, oil on canvas, 81 x 65.5,

    Lille Métropole Museum of Modern, Contemporary and Outsider Art



    Woman with Mustard Pot (La Femme au pot de moutarde), 1910, oil on canvas, 73 x 60 cm,

    Gemeentemuseum Den Haag. Exhibited at the Armory Show, New York, Chicago, Boston 1913



    Portrait of Wilhelm Uhde, 1910, oil on canvas, 81 x 60 cm, Joseph Pulitzer Collection



    Portrait of Daniel-Henry Kahnweiler, 1910, Art Institute of Chicago.



    Cubist Composition, 1910



    Man Head, 1910



    Portrait of Ambroise Vollard, 1910,

    The Pushkin Museum of Fine Art,Moscow, Russia



    William Uhde, 1910, Private Collection



    The Good Derain, 1910, Private Collection




    Saint Martorel : The Table, 1910,

    Etching on paper,(25,7 x 21,3 cm  Image 20 x 14,2 cm)




    Saint Matorel : Mademoiselle Léonie in a Chaise-longue, 1910,

    Etching and drypoint on paper ,(25,7 x 21,3 cm  Image 19,7 x 14,2 cm)



    Saint Matorel : Mademoiselle Léonie, 1910,

    Etching on paper,(25,7 x 21,3 cm  Image20,1 x 14,1 cm)



    Saint Matorel : The Convent, 1910,

    Etching on paper,(25,7 x 21,3 cm  Image 19,9 x 14,2 cm)



    Portrait of Ambroise Vollard, 1910


    Faun Revealing a Sleeping Woman (Jupiter and Antiope, after Rembrandt), 1910



    Woman Playing Guitar or Mandolin, 1910~11, oil on canvas



    Man with a Guitar, 1911,

    Musée Picasso, Paris, France



    The Mandolinist, 1911



    The Piano Accordionist, 1911



    Accordionist (L'accordéoniste), 1911



    Woman with Guitar and Piano, 1911



    Woman with Guitar, 1911



    Man Head with Pipe, 1911



    The Poet (Le poète), 1911,

    oil on linen, 131.2 × 89.5 cm,

    The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 Peggy Guggenheim Collection, Venice



    Catalan Woman, 1911



    Clarinetist, 1911,

    Private Collection



    Head, 1911



    Poet, 1911



    Clarinet, 1911



    Glass, 1911



    Still Life on the Piano Cort, 1911



    Still Life with a Bottle of Rum, 1911,

    oil on canvas, 61.3 × 50.5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Pedestal Glasses Cups Mandolin, 1911



    The Pigeon with Green Peas (Le pigeon aux petit pois), 1911,

    Missing after theft from Musée d'Art Moderne de la Ville de Paris in 2010



    Landscape at Céret (Paysage de Céret), 1911



    Bottles and Glasses (outeilles et verres), 1911~12



    Dead Birds, 1912, Oil on canvas,46 x 65 cm



    panish Still Life, 1912



    Still Life with the Caned Chair, 1912, Paris, Picasso Museum



    Bottle of Pernod (Table in a Cafe), 1912,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Fruit Dish, 1912



    Still Life with Violin and Fruits, 1912,

    Philadelphia Museum of Art, Philadelphia, PA, USA



    The Restaurant : Turkey with Truffles and Wine, 1912



    Head of a Man with Hat, 1912



    Woman sitting in an Armchair, 1912



    Compotier Avec Fruits, Violon et Verre, 1912



    Guitar Glass and Bottle of Vieux Marc, 1912



    Guitar on a Table II, 1912



    Guitar (I love eva), 1912



    Guitar and Violin, 1912,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Guitar, 1912



    Guitar, 1912



    Guitar, Glass and Pipe, 1912



    'I love Eva' Guitar, 1912



    Man with Guitar, 1912



    Musical Instruments, 1912,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My Beautiful Woman with Guitar, 1912



    Violin and Newspaper, 1912



    Violin Hanging on the Wall, 1912



    Violin, 1912, oil on canvas, 100 × 73 cm (oval),

    Kröller-Müller Museum, Otterlo, Netherlands.



    Violin, 1912, Musée National d'Art Moderne,

    Centre Georges Pompidou, Paris, France



    Violin, 1912, Moscow, The Pushkin Museum of Fine Art



    Violin, 1912



    Violon et raisins, 1912



    Violon Jolie Eva, 1912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Violon, 1912



    Violon, 1912



    Violon, partition et journal, 1912



    Violin, 1913



    Woman with Guitar, 1913,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USA



    Violon accroche au mur, 1913



    Violon au cafe (Violon, verre, bouteille), 1913



    Violin and Guitar, 1913



    Guitar, 1913, New York, Museum of Modern Art



    Guitar and Bottle, 1913



    Bouteille, Clarinet, Violon, Journal, Verre, 1913, 55 × 45 cm, 

    Collection of Wilhelm Uhde



    Clarinet and Violin, 1913,

    St.Petersburg. The State Hermitage Museum



    Bass Guitar and Bottle of, 1913



    Head of a Man, 1913,

    Thyssen-Bornemisza Collection, Lugano-Castagnola



    Portrait of Guillaume Apollinaire, 1913



    Student with Newspaper, 1913, Private Collection



    Woman in a Chemise in an Armchair, 1913, oil on canvas,

    149.9 × 99.4 cm, Leonard A. Lauder Cubist Collection, Metropolitan Museum of Art



    Woman with a shirt Sitting in a Chair, 1913



    The Card Player (L'Homme aux cartes), 1913~14,

    oil on canvas, 108 × 89.5 cm,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Woman with Guitar (Femme à la guitare), 1913~14



    Bottle of Black Rum Vive La France, 1913



    Head (Tête), 1913~4, cut and pasted colored paper, gouache and charcoal on paperboard,

    43.5 × 33 cm, Scottish National Gallery of Modern Art, Edinburgh



    Composition : Bowl of Fruit and Sliced ​​Pear, 1913 - 1914,

    The State Hermitage Museum, St.Petersburg



    The Artist and His Model, 1914, Paris, Picasso Museum



    Fruit Vase and Bunch of Grapes, 1914,

    Hermitage, St. Petersburg, Russia



    Glass and Bottle of straw rum, 1914



    Pipe, Glass, Ace of Clubs, Bottle of Bass, Guitar, (My Jolie), 1914



    Pipe, Glass, Bottle of Vieux Marc (Pipe, verre, bouteille de Vieux Marc), 1914



    Bowl of Fruit, Violin and Bottle, 1914



    Playing Card and Glass,1914, Private Collection



    Still Life with Class and an Apple, 1914, Private Collection



    Still Life with Fruit, Glass and Newspaper, 1914



    Still Life with Gobleet, 1914, Private Collection



    Still Life, 1914


    Student with Pipe, 1914, Private Collection



    Harlequin with Guitar [Harlequin Playing the Guitar], 1914



    Man with Pipe, 1914



    Man with pipe, 1914



    Portrait of Girl, 1914,

    Paris, Musee National Art Moderne, Centre Georges Pompidou



    Portrait of Young Girl, 1914



    Composition à La Guitare, 1914, lithograph, 47.5 x 36 cm



    Guitar, 1914, New York, Museum of Modern Art



    Nature morte- Guitar, Newspaper, Glass and Ace of Clubs, 1914



    Still Life with Compote and Glass, 1914–15, oil on canvas,

    63.5 × 78.7 cm (25 × 31 in), Columbus Museum of Art, Ohio



    Violon, 1915



    Violon, 1915



    Guitar and Newspaper, 1915




    Harlequin, 1915, New York, Museum of Modern Art



    Man leans on a Table, 1915


    Guitar, Clarinet, and Bottle on a Pedestal Table, 1916,



    Still Llife with Door, Guitar and Bottles, 1916, oil on canvas, 152.4 × 205.7 cm,

    Statens Museum for Kunst, Copenhag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