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스 리(이판사)의 마당 <운원농장 - 행복한 삶>

德 不 孤 必 有 隣 <덕은 외롭지 않고 반드시 이웃이 있다.> 나의 따스한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는 힘이 될 수 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본다면 더 아름다운 사회가 될 것이다.

23 2020년 09월

23

식물사랑방 가을은 익어갑니다

추석은 다가오고 정겨운 만남의 시간이지만 고향을 방문하기도 망설여지는 시기이지만 우리의 가을은 익어갑니다. 모두 가을의 사랑을 체험하시며 마음의 평화가 깃들 길 기도합니다. 텃밭에 심어 둔 배추가 벌써 커다랗게 자란 걸 보면 우리의 가을이 익어가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모두 힘내며 위하며 이겨내면 좋겠습니다. 가을 사랑/도종환 당신을 사랑할 때의 내 마음은 가을 햇살을 사랑할 때와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하였기 때문에 나의 마음은 바람부는 저녁숲이었으나 이제 나는 은은한 억새 하나로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을 사랑할 때의 내 마음은 눈부시지 않은 갈꽃 한 송이를 편안히 바라볼 때와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내가 끝없이 무너지는 어둠 속에 있었지만 이제는 조용히 다시 만나게 될 아침을 생각하..

댓글 식물사랑방 2020. 9. 23.

11 2020년 09월

11

미주알고주알 트롯맨들 그리고 코로나 극복

다음 블러그 개편으로 여러 가지 불편함이 있었는데 컴퓨터 기능을 잘 이해하고 잘 적응하시는 분들은 금방 새로운 기능을 잘 파악하셨는지요? 저는 댓글 쓰거나 기타 여러 가지 불편함으로 인하여 블러그 이용 시간이 많이 걸리고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특히 댓글을 쓰려고 클릭하면 댓글 창의 위치가 변경 되어 댓글 작성 후 다른 댓글을 쓰려면 마무스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계속 감수해야 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지 먼지 때문에 불편함을 경험하다가 크롬으로 다음 블러그를 접속한 후에 댓글 창이 이동하지 않음을 발견하였습니다. 다음 접속을 크롬으로 하게 하기 위한 일들인지? ........... 암튼 댓글창이 옮겨지는 불편함이 해소 되어 다행입니다. 혹시 다음 블러그 개편이후 불편함을 해소 하는..

04 2020년 09월

04

인생철학 미스터트롯과 사랑의 콜센타

미스터트롯과 사랑의 콜센타 목요일 밤 10시는 우울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날 어제의 감동은 배가 되는 선물을 제공한 날 길게는 20년 이상에서부터 10년 가까이 무명으로 걸어 온 사람 초등학교 시절부터 트로트에 관심을 갖고 신동으로 커 온 사람까지 저 마다의 사연이 있어 더욱더 감동을 주는 미스터트롯 주인공들 사람들은 저 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난 심금을 울리는 미스터트롯의 주인공들의 노래를 들으며 날마다 행복을 배가 시킨다. 이 시간 지치고 힘든 많은 분들도 미스터트롯의 주인공을 통해 마음의 힐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어서자 대한민국 코로나로 부터 !

댓글 인생철학 2020. 9. 4.

01 2020년 09월

01

미주알고주알 9월의 희망은?

나무는 제 손으로 가지를 꺾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은 제 마음으로 가까운 이들을 베어버린다. - 톨스토이 – 인간적 따스함이 있는 나라 사회 곳곳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미담이 가득하다 그러나 우리에게 들리는 소식은 어떤 것이 옳은 것인지 모르는 일들로 시끄럽다. 인정하는 사회 함께가는 사회 적개심으로 가득차 상대방의 진심을 보지 않는 사람들 나는 그런 사람들이 싫다. 명쾌한 해답을 줄 수 있는 사람과 사회 그런 사람과 사회를 만드는 건 바로 우리 모두의 몫이다. 9월에는 함께가는 사람들, 함께 가는 사회 남의 말을 존중하는 문화를 기대해본다. 9월의 희망은 코로나를 극복하는 일 존중하는 문화의 시작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하기

31 2020년 08월

31

24 2020년 08월

24

카테고리 없음 위기는 기회다

좌절의 시간은 잊으라. 그러나 그것이 준 교훈은 절대 잊지 말라. - 하버트 S. 개서 – 뉴턴이 만유인력을 발견한 그 사과나무 밑은 뉴턴에게는 낙담의 현장이었답니다. 하지만 바로 그곳에서 역사에 남을 과학지식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꿈을 잃었다고 절망할 일이 아닙니다. 상실은 새로운 기회입니다. 주말 텃밭에 나가 단호박을 수확하고 관리기로 배추와 무우를 심을 자리를 로터리 치고 있는데 아내가 긴급 문자라고 한다. 보령시 학생 1명이 코로나 양성 반응이라는 소식 청정보령 이곳에도 드디어 확진자가 발생하는 구나! 근심 걱정의 마음으로 그렇게 토요일이 지나고 일요일 오후 전직원 긴급 출근 대책을 수립하였고 다행히도 접촉자 150여명은 모두 음성 판정 더 이상의 확진자는 없다는 소식이다. 위기는 기회다. 그..

13 2020년 08월

13

카테고리 없음 슬픈 8월 소들에게 물어봅니다

슬픈 8월 여름은 휴식을 선물하는 계절 그 녹음이 짙어가는 8월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느티나무 아래서 조용히 독서와 휴식을 즐기던 여유의 시간은 옛말 하늘이 보우하사 코로나로 돌아다니지 말라는 계시인가 기나긴 장마의 시간 속 홍수가 삼키고 간 우리들의 삶의 흔적은 비통함 가득입니다. 뭐 하나 대비못하고 천재인지? 인재인지? 지금 효과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그걸 논하고 있으니 애라이~~~ 아픈 가슴 절절히 느끼며 빠른 복구를 기대하며 암사로 올라가고 지붕으로 올라 간 저 소들은 알겠지? 물어봅니다.

03 2020년 08월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