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은 나를 보고 .

청산은 나를보고 말없이 살라하고 창공은 나를보고 티없이 살라하네

26 2020년 05월

쉼터/웰빙.스포츠. 월악산 하늘재 탐방

가끔씩 수안보쪽으로 여행을 할때면 월악산 송계계곡 초입에 있는 미륵리 미륵사지에는 한번씩 들려보는것이 코스다. 들려볼때마다 미륵사지에서 시작되는 하늘재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일정상 가지못하고 겨냥 오곤 했다. 얼마전 구미에 사는 친구(이두영목사)가 전화가와 하늘재를 가자고 한다. 마침 그날 다른 일정이 잡혀있어 같이하지 못했는데 2020년5월24일날 그곳에 집사람과 한번 가보기로 했다. 김밥등을 준비하여 집에서 10시반경에 출발했다. 25번 국도로 진입하여 조금가려니 비가오기 시작한다. 스마트폰 일기정보를 보니 12시경에 비가 그친다고 한다. 마침네 12시경쯤 현지에 도착하니 비가 말끔히 게였다. 미륵리 주차장을 지나 200m쯤 더가서 대광사 진입로 초입 간이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거기서 부터 하늘재길..

22 2020년 05월

여행/여행기(해외) 서안.구체구 탐방

다음 블로그 환경을 전면적으로 개편하는바람에 서안 .구체구 포스팅한 사진들이 일부 지워지고 조정이 불가하여 다시 정리하여 올린다. 서안.구체구 탐방 2011년8월15~8월19일(4박5일) 2011년8월 15일부터 4박5일 일정으로 구체구 서안쪽으로 여행을 했다. 일행들은 대부분 대구분들이고 구미에선 집사람 친구 한사람과 우리부부 셋이다. 일행중에는 집사람 학교시절 친구들 부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여행에는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뜻밖의 일들이 많이 발생되어 나에겐 평생 기억에 남는 여행이지 싶다. 서안에서 구체구 들어갈때 현지 중화항공과 차질이 생겨 일행과 떨어져 성안을 경유하며 고생하던일, 다시 서안에 돌아와서는 귀국하루전 점심때 식중독성 알레러기 반응으로 잠시 졸도하여 병원신세를 지던일, 누구보다 체..

12 2020년 05월

쉼터/웰빙.스포츠. 드디어 낙동강 종주 라이딩 !

2020년 5월7일 이날은 날씨도 좋고 하여 그동안 벼루어 오던 낙동강 종주 마지막 구간인 양산-부산낙동강 하구언 구간 35km 왕복 70km에 도전하기로 했다. 집에서 10시경에 자전거를 차에실고 출발하여 물금역앞 주차장에 당도하니 12시 반경이 되었다. 물금역부근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밀양방향으로 500m쯤 가면 양산물문화관 인증센타가 있다. 거기서 확인도장을 찍고 12시 반경 드디어 하구언을 향해 출발이다. 낙동강변따라 비교적 평탄한 자전거길이 경관이 너무 좋다. 꽃길, 양쪽에 늘어선 메타스콰이어길 어느곳하나 좋지않는곳이 없다. 출발한지 1시간되어 오후 1시반경이 되어 준비해간 김밥으로 요기를 했다. 부산 사상구쪽에 진입하니 강변대로와 낙동대로 사이에 낙동제방 벗꽃길이 전개된다. 약10여km정도 전..

가족방/Kim's 옛처가를 돌아보며

4월30일이 장인 제삿날이다. 매년 서울 큰처남 (동섭)이 모시는 장인 기제사에는 특별한 일이 아니면 참석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 여파도 있고 이런저런 사정으로 가지를 못했다. 제사 참석도 못하고 해서 집사람이 산소에 한번 가보자고 해 2020년5월1일 집사람 고향 김천 조마 안세레에 있는 장인 산소에 다녀올 생각이다. 참으로 오래만에 장인 산소에 들렸다. 자주 들리지 못해 못내 죄송한 마음이다. 세월이 유수라고 벌써 장인이 돌아가신지도 10여년이 가까워 온다. 산소주변에 나있는 무성한 잡풀들을 제거하고 술한잔 따라 참배를 드리고 내려왔다. 내려오던길에 그곳 마을(안세레) 옛집에 한번 들려 가잔다. 집사람이 초등학교때까지 살았던 집이다. 그후 집사람은 교직에 계션던 부모님따라 김천 황금동집으로 이사왔고 건..

댓글 가족방/Kim's 2020. 5. 12.

여행/여행기(국내) 서산 벗꽃나들이

여행에 조애가 깊은 분당에 사는 기정이 처제가 서산 개심사의 왕벗꽃이 유명하다며 개화시기이니 한번 다녀 오란다 집사람 생일 다음날인 4월30일 서울서 내려온 애들부부와 우리 부부는 함께 서산쪽으로 여행을 하고 애들부부는 서울로 보내고 우리는 집으로 돌아올 요량으로 계획을 잡았다. 오전 10시반경 구미집에서 출발하여 3시간 정도 결려 서산 개심사로 가면서 가는길에 해미읍성을 먼저 들려보고 가기로 했다. 해미읍성 해미읍성을 둘러보고 나니 2시반이 넘어 점심때가 훌쩍 지나 버렸다. 민정이가 해미의 맛집을 검색하여 맛집이라는 돈가스집으로 갔다. 테이블이 몇개 아니어서 인지 자리가 없어 대기하다가 겨우 자리를 잡았다. 치즈돈가스등 몇가지 요리가 포함된 셑메뉴를 골라 신청을 했다. 기대와는 달리 젊은이들은 어떨지 ..

가족방/Kim's 송여사님 생신 풍경

2020년4월29일 이날은 우리 거룩하신 송여사님의 생신날이다. 코로나사태로 항상 집에만 있다가 깜박하고 하필이면 이날 지인들과 골프약속이 잡혔다. 거룩하신 송여사님 한 말씀왈 "일부러 내생일인줄 알면서 그랬지".라며 툭 쏘아붙인다. 요즘이 어떤 시대인데 일부러 그랬겠는가 . 당장 쫒겨 날려고 삼시세때 눈칫밥 얻어먹는 주제에 ... 아침에 일어나 운동가기전 미안한 마음에 든난 요리솜씨로 내 전공인 계란찜을 만들어 줬어요 하하 하는 말이지만 이런남편 찿기가 힘들지 평소 숨을쉬면서도 공기의 고마움을 모르듯이 단지 송여사만 모르고 있지 오늘 엄마 생신이라고 서울에서 성서방 민정 부부가 내려온다고 한다. 그렇게 힘들게 내려오지 말라고 했건만 둘이 퇴근하고 저녁에 내려오다보니 고속도로 차도 좀 밀리고 해서 당초 ..

댓글 가족방/Kim's 2020. 5. 12.

10 2020년 05월

자유공간/자유공간 경천섬 탐방

2020년 4월26일 코로나 사태가 이제 진정국면이긴 하나 너무 장기간에 걸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국민들도 지쳐있다. 지구환경측면에서도 보면 기후등 너무 한쪽으로 몰리고 포화상태가 되면 태풍등을 일어켜 조정작용하는것이 자연의 섭리이다. 한편으로 생각하면 이 코로나 사태도 사회인구학적으로 보면 인구가 포화상태가 되면 역병 전쟁등을 통하여 조정이 되는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현상이다. 좀 표현이 그렇긴 하나 초고령사회에 자연스럽게 조정이 되면 거시적으로 볼때 너무 심각하게 반응할 일은 아니다 하겠다. 다만 격리와 사회적 거리두기등으로 인하여 세계경제가 심각한 타격을 받는게 더욱 심각하고 염려스러운 마음이다. 하루빨리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기를 기원해 본다. 이날도 무료함을 달래려고 승용차로 드라이브를 한번 하..

10 2020년 05월

자유공간/자유공간 들성지 겹벗꽃

2020년4월15일 이날은 21대 총선 투표날이다. 우리나라가 너무 급진 좌경화되고 너무 폭주하고 있어 제발 이번 선거결과는 보수우파쪽이 승리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점심을 먹고 지정된 투표소를 들려 투표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집부근 들성지에 들려 산책을 하다보니 들성지 겹벗꽃이 장관이다. 아파트 집근처에 이런 들성지 공원이 있다는게 너무 좋다. 일반 벗꽃 개화시기가 4월초경인데 비하여 겹벗꽃은 보름정도 뒤에 핀다. 마치 종이로 일부러 만든것 같이 크고 탐스럽게 만개하여 보기가 너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