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생존기술/100세 시대! 노후준비

2020. 9. 14. 06:47

어려운 한국농업! 치유운동 치유음식 치유농업 자연농을 하는 이유와 자연농을 해야하는 이유! 프리미엄 치유산업, 질병치료 -(55)- 10

 

(9편에 이어서~~)

 

자연농을 하는 이유

  자연농을 하는 이유와 해야하는 이유가 다양하게 많을 것이다.

30년 전과 지금, 미래에 따라 달라지나 지금 자연농을 하는 제일 큰 이유는 실제나이보다 생체나이를 20년 젊게 줄이는데 필요해서다.

 

100세 시대! 올해 60살!

하루가 다르게 늙어가는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길고 긴 40년 60년 살아갈 안정적인 노후를 위하여 생체나이를 10년 20년 젊은 몸으로 되돌리는데 치유음식이 필요하여, 치유음식의 재료를 생산할 수 있는 자연농 농사를 짓고 있다.

 

올해 나이 60살!

건강운동, 건강음식, 건강농업으로 건강한 60살을 유지하는 일반적인 방법도 있다.

나의 방법은 치유운동 치유음식 치유농업으로 생체나이를 50살, 40살의 젊은 몸으로 되돌리는 적극적인 방법으로 노후를 준비하고 있다.

 

나의 노후 40년 60년 준비는!

30년 후 90살일 때! 건강한 90살이 아니라 10년 20년 더 젊은 생체나이 70살 80살의 몸을 유지하는 목표다.

 

목표달성을 위하여 생체나이를 10년 20년 젊게 되돌리는 치유환경 유지와 치유운동을 하면서 치음음식 섭생을 하고 있으며, 치유음식의 재료를 생산할 수 있는 현존하는 여러 농사방법 중에 최고의 농사방법인 자연농 농사를 지어 치유농산물을 자급하고 있다.

 

지금 농사는 닭과 돼지를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100% 자급사료를 만들어 키우고 있으며, 가축이 생산한 분뇨를 밭 농사를 짓는 농지의 흙에 넣어 토종옥수수, 토종 수박, 토종 참외, 토종 호박 등 연중 수십종의 작물을 4그룹 5그룹기술의 7無 자연농과 17無 자연축산으로 생산하고 있다.

외국 수입사료나 비료, 퇴비 등 구매 없이 완전한 자립형 자연농 농사를 지어 치유음식에 필요한 치유농축산물을 자급생산하는 자립형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농사를 짓는데 노력하고 있다.

 

생체나이 줄이기 위하여 없어서 안되는 치유음식의 재료는 유해 독 없으면서 자연과 흙의 영양을 담아낸 재료가 필요하나 어디서 구할 수도 대체불가하여 치유재료를 직접생산하여 해결하는 완전 자립형 자연농 농사를 짓고 있다.

 

100년 전 사과 한개의 영양을 얻기 위하여 40개 이상의 사과가 필요하고, 50년전 시금치 한단의 영양은 10단, 감귤 1개의 영양은 20개 이상을 먹어야할 정도로 농산물의 영양감소는 흙의 영양이 감소할 수 밖에 없는 농사기술의 문제로 음식의 영양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현대농업에 보편적인 속효성 화학비료와 퇴비 사용으로 작물을 밀식하여 빠르게 많이 생산할 수 있는 농사기술의 발전으로 생산과잉일 정도로 많이 생산하여 배고픔은 해결되었으나 물질풍요시대에 농지의 흙이 영양고갈로 우리나라 식탁 대부분이 미네랄 영양결핍이라는 치명적 문제에 노출되는 위험적 상태다.

 

생체나이를 줄이는데 필요한 치유음식 치유농업은 30여년 현장에서 쌓은 자연농 기술과 지식을 갖추고 치유음식과 치유농업을 하고 있으나 치유운동은 백지상태에서 배우고 해보는 방법으로 하나씩 만들어가는 중이다.

500여명이 다니는 운동클럽에 거의 100%가 건강유지 운동을 할 정도로 건강운동은 보편화되어 쉽게 배울 수도 있고 정보가 넘치나 치유운동은 자연치유에 몇 가지 정적운동이 전부일 정도로 치유운동의 정보나 지식을 찾을 곳도 배울 곳도 없을 정도로 치유운동의 지식은 전무한 상태다.

 

근력강화 유산소운동, 요가, 생활체조, 스트레칭, 재활운동, 림프운동, 보디빌딩 등 여러 운동에서 도인운동까지 수 많은 운동 중에서 치유운동으로 적합한지 해보면서 하나씩 만들어가고 있다.

인체에 제일 큰 영향을 끼치나 자연적 감소로 문제가 되는 근육은 근육키우기 보디빌딩운동, 근력강화운동, 지구력운동, 밸런스운동 등과 인체를 청소하는 림프운동, 노화에 치명적인 혈액과 혈관을 강화하는 혈관운동, 기혈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치유운동 프로그램화하면서 아직 결과는 아니나 지난 7년 동안 몸의 변화를 통하여 왜 치유운동이 필요한지를 보여 줄 수 있을 정도로 주변에 인정받는 성과를 얻고 있다.

치유운동은 앞으로 연재 예정...

 

자연농을 하는 두번째 이유! 새로운 프리미엄 농업시장

  이 시대 모두가 원하는 하나를 꼽으라면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사는 것이 아닐까 싶다.

 

몸이 아파 원활한 사회생활을 못하고, 가족이 아파 가정이 흔들리고, 국가와 사회, 가정, 노후 등 경제에 제일 많은 피해, 개인의 삶을 제일 많이 위협하는 원인 중 하나가 의학과 과학의 발전에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질병일 것이다.

 

과학과 의학의 발전으로 암 등 질병의 중증을 치료하는 획기적인 발전에도 질병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질병원인 치유는 과학이나 의학도, 자연치유도 손을 놓고 있을 정도로 어렵다고 한다.

질병치료와 질병원인 치유라고 널리 알려진 자연치유도 질병치료도 어려울 정도로 질병원인 치유에 성과가 없다고 단언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건강운동 건강음식 건강농업의 눈 높이에 멈추어져 있다.

 

질병 치유에 치유음식은 꼭 필요하지만 치유음식에 맞는 유해 독 없이 자연과 흙의 영양을 담아낸 치유적인 농산물재료를 시장, 마트, 백화점, 유통기업과 건강식품점, 건강협동소비단체 등 어디서도 건강음식 재료는 넘치나 치유재료는 구할 수가 없는 현실이다.

세계보건기구 발표에 의하면 질병의 제일 큰 원인으로 음식이 50%라고 발표하고 있으며 자연치유에서도 질병치료와 질병원인 치유에서도 음식이 크게 좌우한다고 한다.

 

현대인에게 제일 많은 피해를 주는 질병을 예방하거나 질병을 치유하는 치유음식의 치유농산물생산 유통소비시장은 우리나라 농업이 한번도 진입 못하고 있는 거대 시장이다.

질병 치유에 필요한 치유음식에 없어서는 안되는 재료의 치유농산물 유통시장과 생산공급하는 자연농은 현재도 앞으로 미래에 제일 성장성을 갖춘 프리미엄 거대 농업시장이지 않나 싶다.

 

현재 한국농업은 폭등한 농지가격과 임대료 등으로 세계 제일 높은 창업비용과 외국수입과 공장생산 농원자재 의존으로 세계 제일의 생산비용으로 현존하는 제일 낮은 농업기술로 세계 제일 낮은 품질을 많이 생산하여 생산과잉 시장에서 판매의 경쟁에서 생존해야 하는 최악의 환경에 놓여 있다.

판매 경쟁에서 이겨었도 낮은 수익율로 농가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수익율 높이기 위하여 점점 규모를 늘리기 위하여 많은 투자로 생산량의 증가에도 농가경제는 나아지지 않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어려운 문제 해결하기 위하여 도입된 친환경농 유기농 등 건강농업이 수익율이 높으나 30% 정도에 머물러 대안이 안되고 있으며 점점 규모를 늘려야 생존이 가능한 생태다.

새로운 대안농업으로 소개하는 자연농도 많은 농가의 참여에도 기술과 지식의 부족으로 농가경제가 가능한 생산량 유지도 못하는 어려운 현실이지만, 자연농이 대안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계속 연재를 통하여 문제와 대안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낮은 수익율로 어려운 한국농업이 새로운 대안으로 질병 치유의 유통소비시장에 건강농업으로 30여년 도전하였으나 결과는 낮은 수익율로 어려운 현실이나 자연농으로 도전은 건강농업의 낮은 수익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시장으로 도전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본다.

문제는 자연농이라도 다 같은 자연농이 아니라 치유적 가치를 생산이 가능한 4그룹 5그룹의 자연농이어야 한다.

 

적은 규모에서 현존하는 제일 높은 농업기술로 질병 치유적 가치의 최고 품질을 생산하여 질병 치유에 최적의 치유농산물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농사라면 어렵다는 한국농업에 대안적 농업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천원달걀, 백만원돼지로 이미 실증되었다고 본다.

자연농 농장경영과 교육, 농가창업을 도우며 얻은 것은 자연농으로 전업농 창업은 앞서 연재에서 언급했듯이 자연축산이 그나마 대안이나 이것도 시장의 한계가 있으며 농가들에 의한 더 성장을 바리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현장에서 얻은 한계다.

 

자연농으로 안정적이면서 지금 시대에 꼭 필요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고, 농업이 꼭 해야할 일을 방치 또는 외면하고 있으며, 농업이 꼭 해야할, 경쟁도 필요 없는 새로운 프리미엄농업 창업의 방법을 연재를 통하여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자연농을 하는 세번째 이유! 80세 노인도 가능한 경제수단

  100세 시대! 올해 60살! 하루마다 늙어가는 40년 60년의 길고 긴 불확실이 높은 노후경제를 위하여 제일 안정적인 방법이 자연농이라는 생각이다.

증가하는 질병을 치유하는 거대 시장에 경제적 수단으로 연계와 생존하는 동안 없어서 안되고 경제지출도 제일 많은 질병 없이 사는 생체나이를 줄이는 치유음식의 재료를 자급생산 해결하면서 식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농사가 자연농이라는 30년 경험으로 확신을 가지고 있다.

 

80세 100세 노인이 경제창출을 하기에는 힘드나 유일하게 농사는 노동만 가능하면 경제적인 창출이 가능하다고 본다.

 

퇴직도 없이 농지만 있으면 노동할 수 있는 젊음의 몸만 있으면 최대 경제지출과 생존에 없어서 안되는 식량을 생산하면서 경제창출로 제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 농업이며 그리고 자연농이 가진 비교불가의 가치다.

 

노동력이 한계인 80세 100세 노인이 큰 면적에 많은 생산을 못하기에 적은 규모에 적은 생산으로 경제창출의 방법은 질병이라는 거대 시장에 치유적 가치의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수 많은 농사 중 유일한 자연농은 제일 확실성 높은 대안이 될 수 있는 방법이지 않나 싶다.

 

그리고 자연농을 하는 이유와 자연농을 해야 하는 이유

①수출경제 불안정, 저성장 경제, 국제정세 불안정, 생산인구 감소 등 경제발 위기 증가

②기후변화에 의한 가뭄, 홍수, 물 부족 등 식량생산 농업발 위기 증가

③노인인구 증가, 경제불안 등에 의한 연금 감소, 정부의 건강복지 정책과 노인정책 불안정 증가

④불안정성 증가와 경제적 위기에 80세 90세 노인이 가능한 경제적 활동의 수단 필요 등등...

 

자연농을 선택한 이유

①퇴직 없는 평생 일자리

②질병 치료의 치유음식 재료를 생산하는 제일 높은 프리미엄 경제적 가치화 가능성

③가정경제에 제일 많이 지출하는 질병예방 음식과 식량을 자급하는 높은 경제적 식량적 가치

④비싼 농자자재 구매 없이 주변의 자원으로 제일 자연적이고 안정적인 지속가능한 농사라는 100% 자급자족 가능한 가치 등등...

 

잊지 말아야 한다.

화학농 농업이나 친환경 유기농 건강농업은 세계적으로 생산량을 높이는 최고의 기술로 발전하면서 외국 농산물의 증가도 있으나 거의 매년 생산과잉되면서 판매라는 경쟁과 판매하여도 낮은 수익율로 더 많은 생산을 위하여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나 수익율이 높아지지 않고 있다.

 

그렇다고 자연농이 어려운 한국농업의 새로운 대안이나 새로운 대안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현재 자연농은 철학과 철학의 기술은 넘치나 자연농 농사기술과 지식의 부족으로 수익은 커녕 자급할 정도의 생산도 힘든 현실로 자급하고 남은 농산물을 판매하여 수익을 내기 힘들 정도로 전업 자연농만 아니라 취미 자연농 조차 어려운 현실이다.

 

자연농이 어려운 한국농업의 새로운 대안이라는 것은 앞서 연재에서 말했듯이 자연농으로 환경적 윤리적인 환경에서 판매 가능한 생산량을 생산할 수 있는 자연농 기술과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오천원 만원의 자연농 기술과 지식화하여 알려주며 천원에 달걀을 팔라고 했더니 천원 기술로 키우거나 천원 지식으로 마케팅 하는 농가도 있으며 심지어 500원 가치의 지식으로 마케팅을 하는 위태로움을 보이고 있다.

 

내가 자연농을 하는 두번째 이유로 어려운 한국농업에 새로운 대안농업이라는고 하는 이유는 과학의 발전에도 계속 증가하고, 현대사회에 제일 많은 경제손실, 가정붕괴 제일 원인이 되고 있는 질병치료 시장에 진출이다.

건강농업이 질병치료에 지난 30여년 진출했으나 30% 내외의 낮은 수익율로 대안이 되기는 한계가 많다고 본다.

 

내가 말하는 자연농은 현재 확장되고 있는 2그룹 3그룹 자연농이 아니라 4그룹, 5그룹의 자연농이다.

4그룹 5그룹 자연농으로 질병치료의 시장으로 진출도 있으나 더 한단계 높은 질병원인 치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더 나아가 질병원인 치유의 시장만 아니라 내가 하는 생체나이를 줄이는 소비시장과 노화 늦추기 건강수명 연장의 소비시장까지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자연농이 가진 가치를 활용하자는 목표다.

 

자연농은 치유적 가치만 아니라 이 시대가 요구하는 생산과정에 환경적 윤리적 생산 등 수 많은 가치가 있으며 또 하나의 가치는 '가심비의 프리미엄 소비시장'으로 수 많은 농업 중에 유일한 자연농만이 갈 수 있는 최고의 명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가치다.

 

(10편 끝...대안적 농업을 찾아서... 다음 11편으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