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0. 10. 17. 13:41

 

미어캣(meerkat)’검은-꼬리 프레리 독(Black-tailed Prairie Dog)’은 비슷한 듯 다르다. 미어캣(meerkat)’검은-꼬리 프레리 독(Black-tailed Prairie Dog)’ 보다 조금 더 크나, 50 cm 40 cm 나 거기서 거기(도토리 키 재기)인 것 같고, 집단생활을 한다는 점도 비슷하다.

 

그러나 서로 사는 곳이 다르며 (‘미어캣(meerkat)’은 아프리카, ‘검은-꼬리 프레리 독(Black-tailed Prairie Dog)’은 북아메리카), 먹이활동도 미어캣(meerkat)’은 주로 육식을 함에 비해 검은-꼬리 프레리 독(Black-tailed Prairie Dog)’은 주로 초식을 한다. 그렇다고, 비해 검은-꼬리 프레리 독(Black-tailed Prairie Dog)’이 육식을 전혀 하지 않는 것은 아니어, 때로는 곤충을 먹기도 한다고 한다.

미어캣(meerkat)’식육目 mongoose科 포유동물 임에 비하여, 검은-꼬리 프레리 독(Black-tailed Prairie Dog)’은 쥐(설치)目 다람쥐科 포유동물 이라는 점도 다르다.

 

그건 그렇고, 동물원에서 사육되는 많은 동물들의 공통점이 운동부족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육사들은 먹이를 숨겨두기도 한다. 먹이를 찾기 위하여 움직임(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여기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것이다. ‘사육될 것인가? 생존할 것인가?’

다른 비슷한 동물들.pptx
0.5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