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0. 10. 19. 21:09

 

2007 1월 창간된 미국의 정치 전문 일간 신문인 폴리티코(Politico)’, 트위터(Twitter)가 백악관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소속이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의학고문인 2020101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 마스크 무용론을 주장한 스콧 애틀러스202010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 마스크 무용론을 주장한 트윗을 삭제했다고 20201018(현지시간) 전한다.

스콧 애틀러스"마스크가 효과가 있다? 아니(Masks work? NO)"라고 트윗(tweet) 했으나, 이 게시물은 이날 차단됐다.

 


마이클 오스터홈 / (미네소타대 감염병연구·정책 센터장), 18(현지시간) NBC '미트 더 프레스(Meet the Press)'와의 인터뷰에서 스콧 애틀러스박사의 '집단 면역' 이론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놀라운 픽시 더스트(Pixie dust)’유사 과학의 조합이라고 말했다.

픽시 더스트(Pixie dust)’ , ‘페어리 더스트(fairy dust)라고도 하는데, 피터팬이 뿌려 마법(魔法)을 일으키는 요정(妖精)의 가루를 말한다. 환상을 자극하여 고객을 증가시키는 marketing 기법을 지칭하기도 한다.


‘50~70%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하게 된다고 말할 때, 이것은 여러분이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그렇게 되면 많은 사망자와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앤서니 파우치 /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 TF 일원), 집단 면역에 대해 말도 안 되는 위험한 발상이라고 한 바 있다

 

앨릭스 에이자 / 보건복지부 장관은, 집단 면역은 트럼프 행정부의 대응 방침이 아니다’. ‘집단 면역에 도달하려는 것은 백신 접종을 통한 열망이고 그러한 모든 조치의 결과일 수 있다’ ‘발병 사례를 줄이기 위한 바람이다.

케일리 매커내니 / 백악관 대변인은, ‘집단 면역은 트럼프 행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전략이 결코 아니다말했다. (20209)

 

그런데 문제는, 당사자인 스콧 애틀러스e-mail 을 통해 (자신의 tweet ) 왜 삭제됐는지 이해할 수 없다이번 조치는 검열이다라고 비판했다는 점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joRVci3knSs

https://www.youtube.com/watch?v=jQyaaVQg5RA

https://www.youtube.com/watch?v=MtjCpJudhew

첨부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