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0. 6. 10. 03:56

 

Russia 의 중앙부 북극권(북위 약 70°)Norilsk 라는 도시가 있고, 근처에 공장이 있는데, 그곳에 저장되어 있던 diesel 2ton 2020529일 유출되어 근처의 강(Ambarnaya river, Pyasina river 의 지류)으로 흘러 들어 북극해를 향하여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Russia 는 그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차단 막을 설치하여 유출된 기름을 회수하는 등 확산을 방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Diesel 2ton 이란 어느 정도일까? 쉽게 생각하면, 살고 있는 12층 아파트 건물의 1/4 ~ 1/3 정도의 체적에 해당한다고 할까? 매우 많은 양이다. 기름의 냄새도 유해하지만, 기름은 얇은 막을 형성하여 확산됨을 생각할 때, 매우 넓은 지역에서 물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당하여, 공기와의 접촉에 의한 산소를 획득하지 못한 매우 많은 수중 생물들이 죽으리라 생각한다. 안타까운 일이다.

 

COVID 19 에 더해진 재앙(災殃)이다.

 

그건 그렇고, 내가 하려는 말은, 우리는 내일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post COVID 19 에 대하여 pre-marketing 을 위한 정치권의 행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한국의 정치권 사람들은 COVID 19 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나라들을 방문하여, pre-marketing 을 수행하여야만 한다. 무의도식(無意盜食)하며 놀면 뭐해?

 

그것이 나의 생각이다,

Russia 기름유출.pptm
9.3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