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섬 신안군/신안군뉴스

못난이 2010. 12. 20. 10:52

신안군, 자은면 사랑의 김장담아주기 행사 

사랑의 손길이 전하는 훈훈한 겨울.....

 

신안군 자은면에서는 자은사랑나눔회(회장 조경산)와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철순) 주관으로 2010년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외롭고 그늘진 곳에서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펼쳐 소외감을 해소시키고 훈훈한 겨울을 보내게 하고자 사랑의 김장담아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20명이 3일 동안 배추 다듬는 일에서부터 김치를 버무리는 일까지 함께 참여하여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었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신보다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조경산 자은사랑나눔회장은 매년 이루어지는 이행사가 추운 겨울을 보내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고 있고, 750포기의 배추를 기꺼이 희사해 주신 자은면 청년회 및 관내 주민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그 어떤 해보다 더 뜻 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가 더 많이 생겨 이웃과 더불어 잘사는 아름다운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김치 나누어주기 행사가 가장 따스한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담으시는 모든분들, 관계자 분들도 행복하시고 복많이 받으시길.....
맞는말씀이예요...준비과정부터 결코 쉬운일들이 아니지요...
또 그 일련의 과정 하나하나에서 식구들에게 먹일 음식과 다름없이 정성을 다합니다...
고령자, 다문화 가정등 김장준비가 어려운 세대가 많은 농촌에서 이런 자원봉사활동은 그분들에게 실제적인 큰 힘이 된답니다.

그 마음을 알아주셔서 감사해요^^
문득 생각하니 곧 크리스마스네요...(어제까지도 미처 생각못하고 있었어요 ㅎㅎ)
주변의 소중한 분들과 함께 행복 넘치는 크리스마스되시길 바랍니다...
추위가 함께 찾아온다니 감기 유의하시구요^^
넓게 사랑하는 그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저의 안위까지도 염려와 걱정하여주심 감사드립니다.
님도 아름다운 성탄되시길 기원합니다.
건강하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