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사례/이혼판결

이인철변호사 2019. 10. 31. 15:07

남편의 외도 합법적인 증거는? 이혼전문변호사추천




의뢰인 원고는 40대 남편입니다.

피고 아내 회사원 40대



의뢰인 원고는 어느날 아내가 직장에서 다른 남자동료를 사적으로 만나고 여행도 같이 간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아내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아내와 직장 동료는 처음에는 이를 부정하다가 연락, 만남을 뒷받침 할수 있는 증거를 제시하자 이를 인정하였습니다.

아내는 남편에게 한번만 용서해달라고 사정하였고, 남편은 조정절차에서 아내의 사과를 받아들이고 재결합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대신에 재산도 남편명의로 이 전하고 돈관리도 남편이 하기로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남편에게 유리하게 결론이 나면서 매우 만족해하였습니다.



위의 사건을 진행하면서 유책배우자의 외도의 증거가 사건해결에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혼 소송 시 유책배우자에게 폭행, 외도의 증거가 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일까요?

폭행은 진단서,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진단서는 가까운 병원에서 상해진단서로 발급받고 ‘상해원인’란에 ‘배우자의 폭행’으로 자세히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행위는 사진, 핸드폰문자, 녹취, 블랙박스, 카톡, 각서 등이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합법증거 - 열려있는 핸드폰, 우연히 지나가다 본 경우, 블랙박스 잠깐 확인하는 것, 스스로 인정하는 것 녹음, 각서

불법증거 - 비밀번호 핸드폰 열람, 흥신소 의뢰해서 불법미행, 위치추적기, 불법녹음, 도청, 강요에 의한 각서작성 등



이인철변호사는 고려대학교 법학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사법시험에 합격, 현재 법무법인 리 대표입니다.

SBS, MBC, SBS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자문활동을 보이고 있는 '이혼전문변호사'입니다.

대한변호사협회의 '가사법 전문 변호사' '이혼 전문 변호사' 인증을 받았으며, 언론과 방송을 통해서도 전문 분야를 인정받고 있는 스타 변호사입니다.



이인철TV 유투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HCWkSOHAF8W99VnGdh2xBw



이인철변호사가 대표로 있는 법무법인 리는 이혼사건, 가사 사건에 특화되어있습니다.

부부, 남녀, 가족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과 대응책을 제공합니다.

약 1만 여건의 상담진행과, 약 1천 여건의 사건진행으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각종 방송, 언론 출연으로 전문성과 실력,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길고 힘든 소송시간동안 함께 해줄 이혼법률사무소를 선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홈페이지 메신저, 카카오톡, 휴일&야간 전화상담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하여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신 분께 친절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혼상담을 한다고 해서 바로 변호사 선임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 : 1 상담을 통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주말상담 안내

전화상담 & 방문상담(토요일) 오전 11:00 ~ 오후 3:00 (방문상담은 사전예약 바랍니다)

전화상담 & 방문상담(일요일) 오후 01:00 ~ 오후 5:00 (방문상담은 사전예약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가사&이혼이라는 문제를 사람들이 좀 더 냉철하게 바라보고 더 나은 결과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입증된 실력과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노력과 최선의 결과로 보답해드릴것을 약속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 이인철변호사

www.leeinch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