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기타

이인철변호사 2018. 1. 19. 15:00

[명절이혼변호사추천]참을만큼 참았다, 명절 이 후 아내가 이혼소송하는 이유는?


 


명절이 지나면 이혼율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흔히 "명절이혼" 이라고 부릅니다.








명절 때 마다 급증하는 이혼율은 과연 무엇 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이유는 명절 때 마다 느끼는 성 차별 때문입니다.


시대는 변했다 하더라도 명절 때면 늘 며느리는 시댁에서 제사상을 차리며 일을 하지만 남편은 가만히 앉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은 아내의 입장에서 굉장히 서운하고 불만을 갖게 합니다.

남편에게 사소한 일로 서운함을 토로하다가 싸움으로 번져 결국 이혼소송까지 가게 됩니다.













이렇듯 명절에 다투고 곧바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경우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 것일까요?




명절에 다투고 이혼소송을 하며 책임은 반반이라고 합니다.


 결혼 8년 차 부부인 A씨와 B씨는 지난해 설 명절에 강원도 시댁에 갔다가 크게 다퉜습니다.


부인 B씨가 차례 음식을 준비하다가 손과 허리를 다쳤는데, 남편과 시댁 식구가 걱정 대신 타박만 했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부부 싸움은 양쪽 집안 싸움으로 번졌고, 결국 남편 A 씨가 이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위의 이혼 소송의 경우, 법원은 남편과 부인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는 서로간의 관계 개선을 위해 충분히 노력을 하지 않고 곧바로 소송을 제기한 경우로 혼인 파탄의 책임은 남편과 부인 쌍방에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명절 이 후 주변을 살펴보면, 이혼하는 사례는 굉장히 많습니다.


설날, 추석 등 명절 후 이혼소송에 직면하는 이들의 공통점인 특징은 '상대방에 대한 무시'입니다.


제사를 지내는 문제 때문에 갈등이 빚어지는 종교갈등도 상대방의 인식을 인정하지 않고 강요하는 것이 주된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명절 후 이혼소송을 여러 차례 진행했던 이혼전문변호사 이인철 변호사는

"사이가 좋았던 부부가 명절 때 부부싸움 좀 했다고 이혼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평소 쌓여있던 감정이 명절을 기점으로 폭발한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혼, 가사전문 이인철변호사 추천!



SBS, MBC, SBS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자문활동을 보이고 있는 '이혼전문변호사'입니다.

이인철변호사는 고려대학교 법학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사법시험에 합격, 현재 법무법인 리 대표입니다.


대한변호사협회의 '가사법 전문 변호사' '이혼 전문 변호사' 인증을 받았으며, 언론과 방송을 통해서도 전문 분야를 인정받고 있는 스타 변호사입니다.












법무법인 리는 이혼사건, 가사 사건에 특화된 전문 법률사무소입니다.

저희 법률사무소는 홈페이지 메신저, 카카오톡, 휴일&야간 전화상담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하여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신 분께 친절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는 가사&이혼이라는 문제를 사람들이 좀 더 냉철하게 바라보고 더 나은 결과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입증된 실력과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노력과 최선의 결과로 보답해드릴것을 약속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 이인철변호사 

www.leeinch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