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2020년 08월

14

서울맛집 삼각지백반맛집/삼각지 진주식당

조금 걷고 많이 먹는 날 날도 덥고 햇볕도 만만치 않아 외부 걷기는 하지 않기로 하고 삼각지역 12번 출구에서 모입니다. 이날 방문지는 용산동 1가에 자리하고 있는 전쟁기념관, 방문 후 삼각지 인근 맛집 먹방 코스입니다. 날도 덥고 그간 장마 핑계도 있고 해서 모르긴 해도 노병 몸무게 꽤나 늘어났을 겁니다 ㅎㅎㅎ 1994년 옛 육군본부 자리에 건립된 전쟁기념관은 35,000평 대지 위에 연 건평 23,000평 규모입니다. 호국 선열의 넋을 기리는 것으로 시작되는 전쟁기념관 관람은 기원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의 전쟁사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6.25 남침을 다룬 6.25 전쟁실은 남침서부터 정전 협정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6.25 전쟁 당시 사용했던 대..

댓글 서울맛집 2020. 8. 14.

12 2020년 08월

12

경기,인천맛집 김포순대국맛집/김포박천순대국(박천식당)

순대라는 음식이 참으로 묘한 녀석입니다. 사전적 의미는 '소나 돼지의 창자 속에 여러 재료를 소로 채워 넣고 삶거나 찐 음식'입니다. 사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내장을 좋아하기란 쉽지가 않은데 특히 모양새나 특유의 냄새 등이 있어 거부감이 많이 들게 됩니다. 그런데 순대는 내장을 활용한 음식이기는 해도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자리매김을 했으니 묘하다는 말을 할 수밖에 없는 거죠. 순대는 함경도를 비롯한 이북 지역에서는 잔칫날에나 먹을 수 있는 귀한 음식이었다고 하더군요. 함경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던 아바이순대 등 이북 순대가 남쪽으로 내려와 여러 곳으로 퍼져 나가면서 속초 아바이마을,용인 백암,천안 병천,전북 피순대,전남 암뽕순대,제주식순대 수애 등 각 지역에 자리를 잡게..

10 2020년 08월

10

경기,인천맛집 고양시 한정식 맛집/ 산이화 한정식

주원이 외가댁에서 점심이나 하시자고 연락이 와 한차를 타고 떠납니다. 주원이 외할아버지가 운전을 하고 가셨으니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덕양구청 인근 화정동입니다. 산이화라는 한정식 집인데 사돈이 은퇴 전에 직원 회식이나 각종 모임으로 많이 다니셨던 집이라고 하더군요. 요즘 사돈댁과 일주일이면 2~3회 식사를 같이 하다 보니 포스팅할 식당들이 3개월 정도는 밀려 있습니다 ㅎㅎㅎ 산이화는 노병이 이 동네 지리를 잘 몰라 설명 하기가 어려워서 지도를 참고해 주시면 되는데 대충 덕양구청 인근 화정역에서 원당역 가는 길 도중에 있는 은빛근린공원 맞은편입니다. 주차장이 여러군데 있던데 주차장마다 차가 많은 걸로 보니 꽤나 인기 있는 집인 것 같습니다. 입구에 이집 오너 셰프가 대한민국 한식 대가에 선정되었다는 현수막이..

07 2020년 08월

07

제주맛집 마음에 든 제주공항 근처 맛집

조금 됐습니다만 얼마 전 후배들과 함께 한국의 멋진 섬,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는 일 년에 한두 번씩은 다녀오는 곳이지만 언제 가도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고 먹거리 또한 상당히 다양하고 좋은 곳이어서 늘 기대를 갖고 가는 좋은 곳입니다. 특히나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그나마 갈 수 있는 최장거리 여행지이고 항공권이나 숙박 요금도 무척 저렴한 편이라 만사를 젖혀두고 제주로 떠나 봅니다. 아침 일찍 김포를 떠나 제주에 도착해서 무척 배가 고파 아점 삼아 공항 근처에서 식사를 하기로 합니다. 제주 사는 후배의 소개로 낙점된 이날의 아점 집은 고퀄리티의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대표적인 향토음식인 갈치조림을 맛 볼 수 있었던 가성비 좋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이라는 '어가'라는 집입니다...

댓글 제주맛집 2020. 8. 7.

05 2020년 08월

05

경기,인천맛집 찾았다 포천 이동갈비 맛집

최근 블친들과 가까운 곳으로 바람도 쐴 겸 경기 외곽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배틀트립 촬영지로 재조명되면서 국내 가볼만한 여행지로 많이 손꼽히고 있는 포천으로 다녀왔는데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 중 단연 기억에 남는 곳은 포천 이동갈비 맛집이었어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소고기와 직접 재배한 채소들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었지요. 점심식사를 어디서 하면 좋을까 인터넷에서 찾아보다가 마침 노병이 있었던 국망봉 자연휴양림에서 차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을 선택합니다. 이동갈비는 여러군데 가 보았지만 안 가 본 집을 가 보는 게 노병의 특기인지라 ㅎㅎㅎ '우목정'은 도로변에 위치해있었기 때문에 익숙치않은..

03 2020년 08월

03

경기,인천맛집 강화백반맛집/강화닭곰탕맛집/강화집

노병이 보는 맛집 방송은 거의 없지만 가끔씩 지나간 허영만의 백반 기행은 봅니다. 한때 수요미식회에 나오는 집들을 가 보았었는데 노병이 추구하는 포스팅 방향 하고는 좀 틀려 잘 안가게 되었고 나머지 먹방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젊은 사람들 컨셉이라 별로 땡기지를 않더군요. 그런데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나오는 대부분의 집들이 마음에 들어 어쩌다 방문을 해 보면 거의 실망하지 않고 맛있게 먹게 돼서 그 지역을 가면 한두 군데 꼭 들려 보곤 합니다. 그러다가 강화편에서 우연히 본 강화 백반집 강화옥 오래전 꽤나 자주 가던 집이라 반가워 얼른 출동해 봅니다.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 일행들과 강화로 Go Go ㅎㅎㅎ 강화 백반집으로 유명한 강화집은 강화군청이 있는 대로변 군청 건너편 쪽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앞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