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들

스마일로즈 2013. 11. 12. 14:02

 

 

 

 

 

안녕하세요

기분좋은 하루를 지내고 게시지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이런날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시지요~~~~~~~~~

전오늘 생비지 찌게를 만들어 보았어요

넘 좋아하는 비지찌게 만들기 쉽고 요즘 딱어울리는 반찬 이랍니다

고기를 싫어하는 전 김치찌게를 만들어도 고기 냄새 나는게 싫어서 잘 안먹어요

그러나 남편은 고기를 넣어야 좋아하고요~~~

엊저녁에 김치찌게 돼지고기 넣고 남편에게 한냄비 끓여 주고

전 생콩 갈아서 김치만 넣고 비지찌게 긇여서 먹었답니다

너무 제입에 맞는 비지찌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그럼 저랑 만들어 볼까요~~~

 

 

 

 

 

 

 

 

 

 

 

   재료

 김치1/4쪽 메주콩1줌정도 고추장1큰술 육수1컵 다진마늘1큰술 천연조미료1큰술

  양념은 식성에 따라 가감 하세요~~~

 

 

 

배추김치1/4쪽을 쫑쫑 썰어 놓았어요

 

 

 

메주콩을 불린다음 냉동실에 얼려 놓았다가 먹고 싶을때 마다

조금씩 꺼내서 믹서기에 갈아서 끓여 먹으면

겨우내 맛있는 비지찌게를 만들어 먹을수 있답니다

 

여기 있는것 반만 잘라서 갈았어요

꽁공 얼은것 같아도 바닥을 톡톡 치면 똑 떨어져요

반만 잘라서 해먹고 반은 바로 냉동실에 넣어 두어요

 

해동 안시켜도 육수를 넣고 믹서기로 갈아주면 잘 갈린답니다

 

 

 

 

육수도 겨울엔 한번 만들때 조금 넉넉히 만들어요

아무래도 겨울엔 국이나 찌게등을 많이 해먹으니깐요~~~

얇은팩에 담아서 얼려 놓앗어요

국끓일때 한팩씩 사용하면 된답니다

 

 

 

 

쫑쫑 썰어 놓은 김치에 고추장과 천연조미료를 넣어

살살 볶아 줍니다

볶을때 돼지고기를 넣어서 같이 끓여주면 맛있겠지요~~~~

그런데 전 고기 들어가는것이 싫어서

그냥 김치만 볶는데 그것도 기름도 사용하지 않고

김치에 묻어있는 국물만으로 볶다가 육수를 넣고 한소큼 끓여 줍니다

 

 

01

02

03

 

 

 


콩은 믹서기에 육수나 물을 조금 넣고(믹서기가 물이 조금 들어가야 잘갈림)

너무 곱지 않게 갈아도 괜찮아요

 

 

 

 

 

김치 양념 해서 볶아 끓이던 냄비에

갈아놓은 콩물을 부어 줍니다

 

 

 

 

이땐 불을 너무 세게 하면 콩이 끓어 넘쳐요

중간불에 놓고 수저로 살살 저어주며 끓여 줍니다

 

 

 

 

김치를 끓이다가 콩물을 넣었기에

날콩이라도 금방 끓여 진답니다

 

 

 

 

 

완성접시에 담아주면 됩니다

대파나 고추를 썰어 넣고 살짝 한번더 끓여도 좋은데

전 오늘 이대로 식탁에 옮겨놓고 먹었답니다

너무 시원하고 깔끔한 비지찌게 정말 이맛이 넘 그리웠답니다 ㅎㅎ

 

 

 

 

 

 

깔끔한 비지찌게 한냄비를 조금도 안남기고 한번에 싹 먹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끓여 드셔 보세요

고기도 넣고 맛나게 끓여 드심 더맛있지요~~~

 

 

 

 

 

 

 

 

 

 

 

 

 

 

 


비지찌게만 한수저 떠먹었더니 정말 맛있네요~~~

밥하고도 한수저 떠먹어 보았어요

 

 

 

 

 

 

 


날씨가 추운 겨울엔 요런찌게가 정말 입맛 돋구는데 최고인것 같아요

몸에 좋은콩으로 두부만 먹는것 보단

여러가지 만들어 먹으면 넘 맛있는 겨울을 날수 있네요

 

 

 

 

 

 

http://blog.daum.net/limsu11/2752543

 

 

가시기 전에 추천1 꾸욱~.. 눌러주고 가실거죠? ☜☜

  

담아 가실땐 덧글 한줄 부탁해요 ~~~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새글을 계속 받아보시려면 구독 클릭] 해주심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전 댓글 더보기
생비지찌개가 정말 맛나보이네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겨울철에는 비지가 참 좋지요...
점심으로 먹고 싶은데요...^^
없어서 못먹는 생비지찌개...
김치가 들어가서 더욱 맛날듯 합니다~
추운날씨에 참 좋은음식인데 ㅎㅎㅎ
요거 밥위에..살살 올려...비비면서 먹으면...
밥한그릇...금방 뚝딱 입니다...ㅎ
비지찌게 고소하니 밥하고 먹으면 너무 좋겠는데요...
가끔 소주 안주로도 좋을거라는 생각이드네요...ㅎㅎ
생비지찌개~~
밥위에 듬뿍 올려서 비벼먹으면 맛나겠어요~ ^^
비지찌개...참 좋아하는데....아이들은 잘 안 먹더라구요.
돼지고기 얇게 잘라 넣고 엄마가 끓여주시던 비지찌개가 오늘 유독 먹고 싶어 집니다^^
맛나게...
먹어보고 싶네요
저도 이것 잘 먹어요..
그런데 저희집에선 저만 먹어요..ㅠㅠ^^

하루해가 점점 짧아지네요
남은 시간도 미소 가득한 행복한 시간되세요 ^^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감기 조심 하세요 ~~
감사합니다 ^^
천천히 한참을 보고
쉬어갑니다
저녁시간 줄거운일이 가득하시길 .....
그냥 비지찌게보다... 훨씬 고소하고 맛나겠어요...영양도 풍부~!!
넘 맛나겠어요~~
늦가을 국화향과 떨어지는 낙엽을보며 낭만을 만끽해 보세요 (아싸)
쌀쌀한날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 (파이팅)
오늘하루는 기온이 많이 차갑네요.
마음까지 썰렁해지려하는 계절에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 마시면서 봅니다.
추운 날씨에 옷을 따뜻이 입으시고 건강 챙기세요.
감사히 보고 갑니다..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비지찌개 아주 맛나 보이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쌀쌀할때 먹는 따끈한 콩비지찌개 정말 제맛이지요.
콩비지찌개가 먹고 싶네요.ㅎㅎ
군침돌아요~~~ㅠㅠ 잘보고 갑니다.
불굴의 의지로 포스팅 하고있는 제 블고그에 놀러와주세요~^^
안녕요,
식사맛있게 하셨습니까 ,
창밖엔 비가내리는 초겨울오후
가벼운마음으로 행복한시간 되세요,
항상 즐거운마음으로 사랑하세요,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대를,,,,,,
으악(~)(~)(~)저 (완전) 좋아하는데(~)
요새는 만들일이 없네영(~)(~)(~)
우짜든동 넘 맛나겠어요(^^)

감사합니다(~)(~) 눈으로라도 먹게해주셔서 (ㅠㅠ)

로즈님(~) 요새 날씨 어때여(?)(?)(?)
감기조심 조심이여요(^^)
초겨울의추위
따뜻하게지내려면
포근한목도리를
목에두르고다니세요

창밖으로내다보이는
하늘이
흐리고 비가 올것같아요
참새녀석들도..
무슨 할 얘기들이 저리도 많은지..
듣고 있으려니 시끄럽네요..

오후부터날씨가
풀린다고하더니 비가 올것같아요
비가 오면 또 춥겠지요
그래도 가슴을활짝열고
신나는 목요일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