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제모

포이즌피부과 2020. 3. 30. 10:12

 [팩트체크] 

 털이 굵을수록 레이저 제모가 잘된다? 





같은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아도 사람마다 효과가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 왜 그런걸까요? 


같은 시술로 같은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시술 조건 역시 동일해야 합니다. 레이저 제모 효과가 사람마다 다른 것은 바로 사람마다 시술 조건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다시 말해, 피부와 털 상태가 제각각 다르다는 것인데요. 이는 곧, 환자의 시술 조건에 따라 레이저 제모가 유리할수도, 불리할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_______________



대학로 포이즌의원

레이저 제모, 원리를 알면 효과가 보인다



레이저 제모는 털의 멜라닌 색소에 잘 반응하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모근과 모낭을 열로 태워 없애는 원리의 반영구 제모 시술을 말합니다. 레이저가 오로지 멜라닌 색소에만 흡수하기 때문에 피부나 기타 조직에 거의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모근과 모낭만 선택적으로 파괴한다는 장점이 크지요. 


레이저 제모는 털 자체가 아닌, 털에 풍부한 멜라닌 색소를 타깃으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가 풍부한 털일수록 더 제모가 잘 됩니다. 


멜라닌 색소 고유의 색은 검은색입니다. 즉, 털의 색을 보면 대충 멜라닌 색소의 양을 판단할 수가 있는데, 털이 색이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멜라닌 색소의 양이 많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_______________



대학로 포이즌의원

털의 굵기와 레이저 제모 효과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털이 얇을수록 레이저로 태워서 없애기 쉬울 것 같지만, 결과는 오히려 정반대입니다. 다시 말해, 털이 굵을수록 레이저 제모 효과가 더 크다는 거죠. 


앞에서 레이저 제모는 검은색의 멜라닌 색소에 반응해서 제모 효과를 얻는 원리이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가 풍부할수록 제모 효과가 더 크다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털이 굵고 진할수록 멜라닌 색소가 풍부한 것이므로, 레이저 제모 효과는 더욱 커지며 시술 횟수는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털이 가늘고 색이 옅을수록 레이저 제모 효과가 떨어지며, 시술 횟수가 더 많이 늘어나게 될테지요. 


얼굴이나 팔에 나는 가는 솜털보다 겨드랑이의 굵은 털을 제모할 때 효과가 더 좋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_______________



대학로 포이즌의원

레이저 제모의 적정 횟수는?



레이저 제모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면, 약 80~90%의 털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제모를 해야 한다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데다가, 반복된 제모로 인한 피부 손상도 줄일 수 있지요. 


다만, 원하는 효과를 얻기까지 여러 번 반복해서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레이저로 모낭을 공격한다고 해서 바로 털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레이저 제모를 반복할수록 털이 오랜 시간에 걸쳐 점차 가늘어지다가 사라지는 원리이기 때문에 시술을 많이 받을수록 털이 사라지는 효과가 크지요. 


털의 굵기나 피부색, 시술 부위 등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 있지만, 레이저 제모의 제대로된 효과를 보려면 통상 1달 간격으로 5회 이상 반복해서 꾸준하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_______________



레이저 제모는 털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께 여러모로 득이 많은 시술입니다. 


단, 시술의 효과를 충분히 누리기 위해서는 레이저 제모 시술 자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시술 후 자외선 차단과 보습에 유의하시는 등 환자분의 절실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참고] 레이저제모 여러 번 반복해야하는 이유 ▶ http://blog.daum.net/lin8989/2428













_______________



대학로피부과 포이즌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