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

포이즌피부과 2020. 3. 31. 09:49

 여드름 피부라면, 화장품 이렇게 사용하세요~ 





여드름 피부를 관리할 때 가장 애를 먹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화장입니다. 여드름 피부는 정상적인 피부에 비해 자극에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화장품 하나를 고를 때에도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자꾸 반복되는 여드름의 악순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을 어떻게 고르고 또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여드름 피부를 위한 화장품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



성북구 포이즌의원

여드름 피부 화장품,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여드름 피부를 잘 살펴보면, 피지는 많은데 수분은 부족한 수분부족형 지성피부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번들거림을 줄이고자 수분 공급에 소홀히 하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지성피부 역시 수분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보호막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해 피부가 자극에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품을 고를 때에는 이런 피부 특성을 고려하여, 유분은 적고 수분은 많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수분 함량이 높되, 기본에 충실한 화장품을 고를 것!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된 기능성 화장을 바르게 되면 모공이 막히면서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피부에 큰 부담이 가지 않게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



성북구 포이즌의원

들뜨고 뭉개지는 메이크업, 어떻게 해야 할까? 



뻔한 이야기지만, 피부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부 타입과 상관없이 메이크업을 최대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드름 피부의 경우,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면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화장품의 가짓수를 줄이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피부에 필요한 최소한의 스킨케어와 선크림만으로 기초 화장을 하도록 하고, 베이스 메이크업도 2가지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피지가 올라온다고 퍼프로 화장을 자꾸 덧바르는 것은 특히 삼가야 할 것. 여드름 악화는 물론, 화장이 겉돌고 뭉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________________



성북구 포이즌의원 

메이크업 후엔 클렌징을 더 꼼꼼하게!



메이크업 후에는 모공에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클렌징을 신경써서 해야 합니다. 여드름 피부라고 여러 번 자주 세안하는 것보다는, 한 번 할 때 제대로 세안하는 것이 피부에 덜 자극적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여드름 피부는 자극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첨가물이 적은 저자극성 세안제를 사용해서 클렌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제는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해서 마찰을 최소화 시켜야 합니다. 


세안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기초 화장품을 꼼꼼히 바르도록 하고, 눈가나 입가 등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위는 영양제를 듬뿍 발라서 따로 집중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________________



오늘은 여드름 피부의 올바른 화장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능이 많은 제품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으로 최대한 가볍게 발라야 한다는 점만 기억하셔도, 모공 막힘을 줄여 여드름 증상이 완화되고, 피부 밀착력이 높아져 메이크업이 잘 받는 효과를 얻게 되실 겁니다. 


[참고] 연령별 화장품 고르기 팁 ▶ http://blog.daum.net/lin8989/2141












 

 

________________



성북구피부과 포이즌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