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신부 2016. 8. 9. 12:27
아이구 속터져, 아이가 꾸물거리는 속내를 알아보자
http://v.media.daum.net/v/20160809102606852

출처 :  [미디어다음] 교육 
글쓴이 : 한겨레 원글보기
메모 :

 
 
 

카테고리 없음

신부 2016. 8. 5. 09:15
집안에 부는 `셀프` 바람, DIY 족을 위한 필수템
http://v.media.daum.net/v/20160803174719562

출처 :  [미디어다음] 인테리어 
글쓴이 : 한국경제TV 원글보기
메모 :

 
 
 

JMS·정명석 목사님

신부 2012. 4. 18. 15:05
jms 정명석 선생의 설교로 본 ‘감사’

자료유형
대학보고서
발행처
해피캠퍼스
발행일
2008-03-12 17:31:10
가격
1500원
파일형태
hwp


전문 DB제공
해피캠퍼스
이 자료는 해피캠퍼스 에서 구매 후 열람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자료소개
각 종교지도자가 말하는 감사에 대한 리포터 중 jms 정명석 선생의 96~98년 설교 가운데 발췌한 감사에 대한 리포트

목차
목차 없음


본문요약
1. 영원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라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의 인자하심과 선하심이 영원하다.”했습니다. 하나님의 인자와 선하심이 영원하니 얼마나 다행입니까? 만일 인자하심과 선하심이 한 때라고 했다면 우리는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감사하자는 것입니다. 악한 지도자를 만나면 따르는 사람은 죽어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기 마음대로 하기 때문입니다. 북한을 보십시오. 지도자가 악하니까 성질나는 대로 없애버리고, 자기 마음대로 주물거립니다. 선하고 착한 것이 얼마나 큰지 모릅니다. 그리고 선하고 인자하심이 영원하니까 정말 좋습니다. 주권도 없는 사람은 악해봤자 밟혀 죽지만, 주권자가 악하면 그 때는 생각이 깊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이런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너무나 많습니다.


2. 감사하면 영광 돌려야 한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아픔과 각종 고통과 위험 속에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해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특히 다윗은 많은 싸움과 전쟁 속에서 구출을 받고서 감격, 감사했습니다. 우리는 현실의 모든 것에서 불만과 불평을 버리고 감사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감사하다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합니다. ‘그만하기 다행이다. 더 이상 위험한 장소에 가지 않고 그만하기가 다행이다’라고 깨달아야겠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세계에 오게 된 것을 감사하고, 역사 앞에 서게 된 것을 감사하고, 진리를 깨닫게 된 것을 감사하고, 주님을 만난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그런 감사가 꼭 필요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것도 감사하기 때문에 기도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결국 달라고 기도하는데, 사람을 만날 때마다 무언가를 달라고 하면 그 사람을 만나기 싫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대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만날 때마다 감격하고 감사함을 보이면서 늘 영광을 돌려야겠습니다.

3. 늘 감격 감사하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잘 믿고, 어떻게 하면 사는 보람이 있을까요? 그것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감격하고, 감사하고, 고마워하는 것이 항상 사무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손발이 되어서, 그의 정신을 갖고서 삶을 살 때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서 그를 쓰고 사는 것입니다. 그럴 때에 기쁨이 오는 것입니다.



참고문헌
새벽단상


자료의 저작권은 해피캠퍼스에 있으며,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권리침해 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Daum 전문자료
글쓴이 : 해피캠퍼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