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광의 뉴-드림(지식,쉼터,충전)

나의 현재까지의 축적된 지식과 생각하며,쉬어가며, 충전하여, 새꿈을 펼치는 곳

이케다다이사쿠 SGI회장 선생님 말씀 128

댓글 0

佛法 .SGI

2016. 1. 29.


 

[숙명(宿命)전환의 법리(法理)]

자기 자신의 신()()()삼업(三業)으로 인한 선악(善惡)의 영향력이 자신의 생명에 새겨져 인()으로 되어 미래의 과()가 정해집니다. 이 생명의 경향성을 숙업(宿業)이라고 합니다.

악업(惡業)과 불행(不幸)의 근원에 있는 것은 법화경(法華經) 그리고 법화경 행자에 대한 비방(誹謗)으로써 나타나는 무명(無明)입니다. 묘법(妙法)이라는 생명(生命)근원(根源)의 법()을 믿지 못하는 불신(不信)의 마음, 구체적으로 묘법을 설하는 법화경과 법화경 행자를 비방하는 무명에서 일체의 악업(惡業)과 불행(不幸)이 생깁니다.

- 그러므로 법화경을 수지하고 법화경의 적을 가책하는 절복(折伏)의 실천, 광선유포의 실천으로 악업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정법(正法)에 대한 불신, 비방이라는 근본의 악()은 정법을 지킨다는 근본적인 선()의 행동으로만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어본존을 근본으로 신()()()에 면려(勉勵)함으로써 어떠한 숙명(宿命)도 전환 할 수 있다는 법리도 여기에 있습니다.

- 근행(勤行)창제(唱題)는 묘법(妙法)을 진심으로 찬탄하는 행동이며, 절복 홍교는 정법을 넓히고 이 세상에 오랫동안 유통하게 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서리와 이슬처럼 자신의 생명 곳곳에 내려 쌓여있는 죄장(罪障)과 방법(謗法)도 제목의 혜일(慧日)을 만나면 순식간에 사라진다.

- 제목을 부르면 자신의 흉중에 태양과 같은 불계의 생명이 떠올라 여러 가지 방법(謗法)과 죄장(罪障)도 서리와 이슬처럼 녹아 없어진다. 이것을 불계(佛界)의 현현(顯顯)으로 인한 죄장(罪障)소멸(消滅)이라고 하며, 근원의 생명변혁에 의한 숙명전환이라고 한다.

모든 병()중에는 법화경을 비방하는 것이 제일의 중병(重病)이니라. 모든 약()중에는 남묘호렌게쿄가 제일의 양약(良藥)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