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익위 홍보자료실/웹툰

국민권익위원회 2018. 3. 16. 08:51



2017 반부패·청렴 콘텐츠 공모전



떳떳한 자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2



3



4



5



청렴은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공유 할게요 ㅋㅋ
특검팀의 판결문 전문 그리고 문형표 장관의 배임 직권남용 행위 제 3자 뇌물죄 인사청탁비리가 엄연히 존재하는데 아직까지 국민권익위원회는 귀막고 눈막고 ㅈ ㅣ 랄 하고 계세요/ 개성공단 폐쇄에 대한 공익신고 보상비 통일부의 남북교류를 빙자해서 국가보안법 어긴거 까지도 있는데 블로그 질하면 내 자신이 공감 눌러줄꺼 같아요?
나. 정경유착(政經癒着) 둘째, 피고인은 국민이 아니라 재벌과 유착되었습니다.피고인은 대통령으로서 헌법과 법률을 통해 기업의 생존과 직결된 광범위하고 막강한 행정, 입법, 사법 권한을 보유한 명실상부(名實相符)한 국내 최고 정치권력자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고인은 2016년 기준 국내 주식시장의 6.7%에 달하는 102조 원의 자금으로 삼성전자 지분 9.71%를 비롯하여, 30대 그룹의 주요 계열사 지분 8.85%를 보유한 최대 기관투자자인 국민연금의 의결권을 동원하여 재벌기업 총수의 경영권을 좌지우지할 수도 있었습니다.피고인과 단독면담한 이재용, 최태원, 신동빈은 2016년 자산 총액을 기준으로, 국내 GDP의 37%를 차지하는 삼성, SK, 롯데 그룹의 경영권을 보유한 국내 최고 경제권력자들입니다.국내 최고 정치권력자인 피고인이 매년 안가라는 밀실에서 은밀하게 최고 경제권력자들을 일대일로 만나 머리를 맞대고, 자신과 최서원에게 경제적 이익을 제공할 것을 요구하면서 경영권과 직결되는 현안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는 장면은 피고인 스스로 ‘서로 윈윈(Win-Win)하는 자리였다’라고 표현한 바와 같이 전형적인 정경유착(政經癒着)의 모습입니다.피고인은 과거 권위주의 정부에서 자행된 정경유착의 폐해를 그대로 답습함으로써 헌법이 추구하는 ‘경제 민주화’를 통해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는 자신의 공적 약속을 헌신짝처럼 내팽개쳤고, 우리 사회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재벌 개혁과, 반칙과 특권을 철폐하여 고질적인 부패 행태의 청산을 열망하는 국민들의 기대에 찬물을 끼얹었으며, 서민들의 쌈짓돈으로 조성된 국민연금기금을 재벌기업 총수의 경영권 승계를 돕기 위한 수단으로 악용함으로써 천문학적인 손실을 나누어 지게 된 국민들에게 말로 다 할 수 없는 충격과 공분(公憤)을 안겨 주었습니다.   <--- 눈깔 있으면 쳐 보라고~~!
연루된 문형표 전 이사장이 구속 수감되면서 10개월간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가장 큰 적폐로 얘기되는 것이 바로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대한 국민연금의 개입”이라며 책임소재 규명과 재발방치 대책을 강하게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국민연금의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찬성이 지금까지 2356억원의 투자손실을 냈는데 합병 찬성을 유도한 직원을 승진시키는 등 공직기강이 엉망”이라며 “아직까지 내부감사가 이뤄지지 않은 이유가 뭐냐”고 추궁했다.

같은 당 기동민 의원은 “조직의 수장이 재판을 받고 있고 다수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 판결이 나는 등 국민연금이 지난해 불미스런 국정농단 사태의 중심에 서 있던 게 현실”이라며 “국민연금이 국민들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하거나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을 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적폐 청산, 공공투자 확대 놓고 국민연금공단 국감 공방<---- 싸드배치 핑계대고 5280억원 날려먹은 사건도 있는데 뭘 잘났다고 뽑냐?
2017.10.19 18:51 <--- 국민연금 공단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 포상비나 제대로 내놔라~~!! 왜? 국감했던 자료까지 올렸었는데 왜 증거 인멸 하는데? 만화만 쳐 그리면 뭐하냐?
웹툰 잘 보았습니다
청렴은 돈으로 살수없다는 참 좋은말이네요~~
많이 느끼고 갑니다~ 감사해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