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권익 이야기/2018 청백리포터

국민권익위원회 2018. 7. 18. 07:37




2018 청백리포터의 상반기, 생생하게 정책 전달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2018 청백리포터 김현재 인사드립니다!

2018 청백리포터가 활동한 지 벌써 반년 가까이 지났는데요, 저희가 만든 카드뉴스와 기사들은 잘 보고 계신가요?

 

  



부패방지, 고충처리, 행정심판, 제도개선, 국민신문고, 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소재로 여러분을 찾았는데, 열심히 기사를 쓰다 보니 벌써 7월이네요~ 정말이지 시간이 참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반년만 더 지나면 이제 ‘2019 청백리포터’가 출범한다고 생각하니 벌써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지난 7월 13일, 광화문 1번가 열린 소통포럼(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에서 ‘2018 청백리포터 상반기 오프라인 모임’이 있었습니다. 상반기 활동을 돌아보고 하반기 활동을 더욱 으쌰으쌰! 하기 위한 자리였죠. 모든 사람이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꽤 많은 분이 자리를 빛내주었답니다!

 

 

 


저희는 이날 MBN에서 PD로 활동하셨던 김혜연 강사에게 '동영상 콘텐츠 소통 교육'을 받았는데요, 김혜연 강사는 동영상 제작 과정을 크게 ‘프리 프로덕션 -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의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하면서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 누구든 영상을 잘 만들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교육을 듣고 보니 그동안 영상이 어떻게 제작되었는지, 조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효과적인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영상을 제작하고, 기획해야 하는가를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정책기자단인 '2018 청백리포터'는 상반기에 100여 건에 가까운 기사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카드뉴스, 웹툰 등 이미지 위주의 기사로 여러분께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으며, 앞으로는 “영상 제작에도 힘쓰자.”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영상 제작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여서인지 이어진 간담 시간에는 영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고, 제작했으면 하는 주제, 배우 섭외 등 서로 활발하게 의견이 오고 갔습니다.

 



올해 20살이 된 저의 첫 기자단 활동인 '2018 청백리포터'를 통해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행정심판 등 다양한 정책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공공기관 채용비리, 청탁금지법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기사를 작성할 때마다 다른 기자의 기사도 참고했었는데요, 인상 깊은 카드뉴스가 많아 재미있게 기자단 활동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그동안 기사, 그리고 앞으로도 기사도 재밌게 봐 주셨으면 해요!

  

하반기에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 청백리포터 김현재




청백리포터 활동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청백리포터, 화이팅! ^^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응원에 힘이 팍팍!
하반기 활동도 응원해요
응원에 무한 감사! 자주 놀러 오세요~ :D
청백리포터에 걸맞게 청백미가 뿜뿜 +_+
하반기도 잘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