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韓세상 /청렴韓세상

국민권익위원회 2011. 6. 21. 14:06

청렴 주제로 ‘뉴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스마트폰 앱, UCC, 웹툰 등 3개 부문 8월 1일부터 접수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영란, ACRC)는 스마트폰 이용자 1,500만명 시대를 맞아 참신하고 창의적인 청렴 콘텐츠를 보급하기 위하여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UCC, 웹툰 등을 공모합니다. 

 뉴미디어를 통해 국민들이 바라보는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얻어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반부패․청렴 정책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뉴미디어 청렴 콘텐츠 공모전』의 공모 부문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UCC, 웹툰 등 3개 부문이며,  부패를 방지하거나 청렴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한 소재로, 깨끗하고 청렴한 사회, 일상생활 속의 청렴한 습관, 부패신고의 활성화 등으로 구성하면 됩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신청서 및 작품은 온라인 접수해야 하고, 9월 중 심사를 거쳐 9월 30일 수상작이 공개됩니다.

각 부문 최우수 수상작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분야 500만원, UCC 분야 200만원, 웹툰분야 1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cleancontest.co.kr) 또는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www.acr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