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스토리

한나라당 2007. 12. 3. 16:27

1. 국제 가족 사기단

김경준의 범행은 김경준 혼자만의 단독 범행이 아니라 부인 이보라 누나 에리카 김이 총동원 된 일가족의 국제사기극

2. 김경준의 사기 행각

가. '살로만 스미스 바니'에서 비리행위로 6개월 정직

김경준은 자신이 근무하던 '살로먼 스미스 바니'(1997.5. 9-1999.3.31)에서 회사업무와 상충되는 일에 관여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로 6개월 정직(1999.2.22)이란 중징계를 당함.

< 정직 사유: 금감원 >

1.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독단적으로 뮤츄얼 펀드 설립에 가담.

2. 1999.2 펀드 운용과는 관계가 없는 아비트리지(차익거래) 자산운용 수익률을 과장되게 발언해 회사의 신뢰에 손상을 입히고 일반 투자자를 현혹.(매경 인터뷰에서 연간 수익 270억원, 연 평균 수익률 180% 이상이라고 주장.)

3. 미국 모 변호사 사무실에 개인적인 목적을 위해 감사실 명의를 도용해 문서 발송

나. 위조와 횡령

19개의 위조된 정관을 만들어 유령회사를 설립하고, 최소한 7개의 여권을 위조했으며 주가를 조작하고, 죽은 동생 여권까지 위조해 한국과 미국을 드나들면서 등 총 384억 원 횡령

3. 에리카 김(한국명 김미혜)의 범죄 행각

가. 김경준과 정관위조 공범

2001.5. 매그로우 인베스트먼트, GE 인베스트먼트 캐피탈, 로드스 캐피탈 등 김경준이 미국 회사 정관을 위조할 당시 이 회사들의 정관을 미국에서 한국의 김경준에게 제공(김경준에 대한 송환 판결문)

나. 김경준의 공금횡령 공범

에리카 김은 384억 횡령 사기 사건의 근거 회사로 악용된 옵셔벌 벤쳐스 코리아의 등기 이사로서, 김경준의 사기-횡령 범행 시 돈 세탁에 협조하지 않은 옵셔널 벤쳐스 코리아 직원을 해고(fire)하는 데 주도적 역할.(김경준에 대한 송환 판결문)

다. 횡령금액 분배사용

미법원의 김경준에 대한 송환판결문은 '이 범행으로 이득을 본 장본인은 김경준과 에리카 김'이라고 적시하고, '그 돈으로 김경준과 에리카 김은 미국 LA 비버리힐즈의 수백만 달러짜리 고급 주택 두 채를 구입하고 그들이 관리하는 스위스은행 비밀계좌로 자금을 송금했다.'고 판시

에리카 김은 위 횡령한 돈으로 김경준이 2002.4. 구입한 18만 8천 664달러짜리 페라리를 자기 명의로 이전.

라. 은행불법대출로 미국법원에 피소

에리카 김은 2001년 LA 소재 아사히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서 대출 서류에 변호사 사무실 소득을 최소한 15만 달러 이상 부풀려 신고해 신용한도를 높게 책정 불법적으로 대출을 받음.

2002.1.31. 미 상업은행(UCB; United Commercial Bank)에 20만 달러의 신용 대출(Credit Line)을 신청하면서 역시 소득을 부풀려 신고. 이 과정에서 에리카 김은 자신이 고용한 회계사로 하여금 미 국세청(IRS)에 신고한 소득보다 부풀려 신고하도록 사주.

미 연방 검찰은 당초 에리카 김이 동생 김경준의 한국에서의 범행에 적극 가담한 혐의를 잡고 은행 부정대출 혐의와 함께 수사에 착수.

에리카는 검찰수사망이 좁혀 들어오자 형량이 가벼운 은행대출서류 허위기재 행위를 인정하는 대신 한국에서의 범행 관련 수사를 중단하는 이른바 유죄인정협상(Plea Bargain)을 했음.

그 결과 5만 달러의 보석금을 책정하고 2008.2.10경 최종 판결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여행지 제한 상태임.

현지 변호사 업계는 에리카 김이 최소한 6개월 정도의 가택연금형에 처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마. 미국 변호사 자격 박탈

캘리포니아 변호사 협회(The State Bar of California)는 2007.11.16. 인터넷을 통해 에리카 김이 변호사 자격을 반납(Resign)해 자격이 정지(Not Eligible for Practice Law)되었음을 공시.

자격정지 사유는 금융기관 허위진술(False statement of financial institution), 불법취득 자금 거래(transactions in criminally derived property), 불법자금 취득 지원, 사주(aiding and abetting and causing an act to be done) 등임.

4. 김경준의 부인 이보라의 범죄 행각

가. 횡령, 돈세탁 공범

이보라는 김경준이 미국으로 달아나기 직전 2001.7-2001.12.11. 모두 22회에 걸쳐 총 384억원을 옵셔널 계좌에서 빼돌릴 때 자금 인출과 돈세탁을 옵셔널 직원들에게 직접 지시.

이 때 김경준과 이보라는 빼돌린 돈의 용처를 대표이사 등에 대한 가지금금 형식으로 장부를 조작했는데 이보라에게 가지급된 것으로 기록된 금액은 219억 원이나 됨.(유상증자 대금으로 받은 돈을 부부가 회사로부터 꾼 것으로 둔갑시켜 해외로 빼돌린 것임.)

나. 유령회사 설립 가담

김경준은 2001.8. 정관과 서류 조작을 통해 설립한 유령회사 와튼 전략회사, 바이오 리소시스 인터내셔널 등의 사무실 용도로 5평짜리 사무실을 임대하는 데 이 사무실 임차인 명의가 부인 이보라이고 임차료도 이보라 명의 통장에서 송금됨.

5. 김경준 부모의 범죄 행위 가담 의혹

가. 횡령자금으로 구입한 부동산 명의 이전에 가담

김경준은 횡령한 돈으로 LA 비버리힐즈에 350만 달러짜리 호화주택을 구입 이 주택의 명의를 어머니 김영애 명의로 이전했다가, 이 사실을 안 DAS가 미국 법원에 반환 소송을 걸자 황급하게 명의를 다시 김경준으로 바꿈.

이는 범죄행위로 취득한 재물인 줄 알면서 취득하거나 사용했을 경우 형사처벌 받게 될 것을 우려한 것으로 보임.

나. 횡령자금으로 벤츠 구입

김경준은 2001.12. 벤츠 S500을 아버지 김세영과 어머니 김영애 명의로 8만 7천 달러에 구입하여 현재 부모가 사용하고 있음.

6. 결론: 전 가족이 공모한 사기극

이 사건은 김경준이 기획 연출 감독 주연까지 도맡아 하고 누나 에리카 김과 부인 이보라가 적극 도왔으며 어머니 아버지가 묵인 또는 방조한 국제적인 가족 사기극이다.

김성호 전 법무부장관 역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사건 구조는 간단하다. 김 씨가 벤처를 만들어 주가를 끌어올리려다 잘 안되자 돈을 끌어 모아 미국으로 도망간 사건이다. 김 씨와 공범 관계가 성립되려면 이득을 나눠 가져야 한다. 자금 추적 결과 횡령한 돈은 누나와 아내 그리고 여권을 위조해 만든 가공인물 명의의 계좌로 다 빠져 나갔음을 확인했다. 이명박 대선후보는 증권을 잘 몰라 LKebank 등을 동업했을 때 모든 것을 김 씨가 주도했다"고 언급

7. 김경준 가족은 피해자에게 보상부터 먼저 해야

김경준과 그의 가족은 미국으로 빼돌린 돈을 즉시 가져와 그들의 범죄행위로 피해를 본 5,000여 명의 투자자들에게 보상하는 것이 제일 먼저 할 일이고 도리임.


2007.11.25

한나라당 선대위 종합상황실장 정종복

이전 댓글 더보기
이명박 빼고는 다른후보님들 너무 유치해! 부강한 나라 행복한 국민 만들겠다는 정책대결은 소흘히하고모든 방송언론까지 bbk에만 반년넘게 시간시간 메달려있는것 너무하지않습니까 ? 하얀것도 검다고 여러번하면 검어보이는것 아슈 ? 검찰할일이 조사하면 나오는것인데 맡겨두고 좋은정책이나 개발하슈.......아니! 안것을했다고 거짓말이라도해서 했다고 말하라는것입니까! 휴 답답해죽겠네
명박씨 정책은 뭐요? 대 운하? 왜..다 거기가서 땅파면 부자 될까봐?...자기도 모르게 회장 된 사람이 명암돌리고 인터뷰하나? 눈 좀 똑바로 뜨고 세상을 보시길...
337인가도 있어요.. 747인가?
동네 찌라시 수준의 광고카피를 정책이라고 내 놓은 자신감은 인정합니다.
덤덤님~, 친구 그분 MB이가 그렇게 좋으면 직접 절세하는 방법 물어 보라고 하시�광빱�,MB는 세금 적게내고, 안내고 있다가 들키면 잘 몰랐다 하면서 세금 몇년치 소급 해서 내는 그런 방법 ,우리는 그렇게 할려고 해도 세무서에서 인정 안해 주던데,그 비법 좀 전수 받아라 하시오 열내지 말고 ㅉㅉㅉ
저두 의료보험료 13000원의 내공점 전수받고 싶네요 엠비는 정말 대단하는 생각만 나게하는 인물 ㅋ 타의추종불허
예라!! 이미 증거도 다 나왔는데 뭔 거짓말이라고 해대냐?
정신좀 차려라!! 제발 눈앞만 보지말고 멀리 미래를 봐라.
온갖 비리를 저지른 사람이 대통령되면 나라가 잘 굴러가겠다.
왜! 거기에 빌붙어 한탕하려고 그러냐? ㅉㅉㅉ
어 증거나왔더라. 검찰조사결과 이명박 무혐의처분받았네?
ㅋㅋㅋㅋㅋㅋㅋ이제 어떡하니~
부자되시라고 하는데... 부자되는 방법좀 알려주면 좋겠는데..
세금 안낼수있는 방법, 좋은 땅 사는 법... 말로만 부자되라고 하지 말고, TV 합동 토론에서 이런거 좀 자세히 이야기 해주면 살림에 도움좀 될텐데.
해도 너무하는군...한가족을 매장하는구만....아무리 권력욕에 눈이 멀었기로....진짜 나쁘다.....진짜 나빠..
에그~~화딱지 나서.....=3=3 에잇 한나라당! 이잇=3
그사람들 사기꾼이라고 칩시다.
그럼 이후보의 거짓말은 어떻게 처벌해야할까요?
1. BBK와 김경준은 모른다고 하지 않던가요?
2. 99년에는 한국에 있지 않았다고 하지않았나요?
3. 명함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지않았나요?
4. 위조도장-막도장-분실 도장 등.. 너무 자주 바뀌지 않았나요?
5. 5개 일간지에 실린 BBK관련 인터뷰는 어떻게 설명을 해야하나요?
그냥 오보라고 넘길실건가요? 5개 일간지 모두? 거기에 중앙 동아 일보도 있죠.
이런 기사에 의해 투자한 사람은 피해자 아닌가요?
6. 위장전입 아니라고 했습니다.
7. 위장취업아니라고 했습니다.

이것들 모두 사실이죠? 그리고 이것들 모두 국민에게 언론을 통해 말해준 것들이죠.
떳떳하다면 처음부터 밝히시지 왜 거짓말로 국민들을 현혹 하나요?

이후보를 좋게 보았다가 한나라당 경선때 나온 이런것들이 멀어지게 했습니다.
바로 국민들 상대로 거짓말을 해온것!!!!!
김영삼때 언론을 통해 경제에 대한 위기를 감추다가 IMF가 맞았죠.
국민들 상대로 거짓을 하면 안됩니다.
--------------------------------- 윗분 동감 합니다. -----------------------------
정확한 지적입니다.
그럼 김경준하고 사업한 이명박은 뭐란말인가?도장가지 맡길정도로 좋은사이 였었는데..,
한나라당은 말이 되는 말을 하세요
어떻게 가족 전체가 범죄가족이 됩니까?
이 세상에 가족 전체가 범죄자가 된 가족이 있습니까?
그렇게 힘있는 한나라당에서 그러면 안 되죠
나중에 큰 벌 받습니다
국민들이 지금은 혼란스러워서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나중엔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될겁니다. 난 못살아도 좋으니 떳떳하게 살랍니다.
BBk 가 아니라도 이런 사람 절대 대통령 안되지
도덕이라고는 눈꼽만큼없는사람 대통령되면 국제적으로 망신살
이명박 지지자 분들 여기나 함 들어가보소. 대신 진실을 알고도 자신의 뜻을 굽힐 생각이 없으면 함부로 들어가지 마시오. 괜히 양심 생각에 고민하게 되니까. http://docs.google.com/View?docid=dff9cdbg_1dv882c
경제쪽이면 이명박씨를 뽑아야 하겠지만 이명박씨는 입만 열면 거짓말 투성인 사람.
왜 자꾸 거짓말을 하는걸까.. 국밥집 아주머니도 그렇고 그런 사소한것까지.
그냥 돈도 많으신데 자선사업이나 하시지 꼭 그렇게 유치한 거짓말을 하면서 대통령이 하고 싶은신건가....얼마나 더 받아드실려구... 돈도 많찮아요 욕심쟁이!
뭘 믿고 이 나라를 맏기지?? 거짓말쟁이 대통령은 전 세계에 부끄러울텐데...
워째 사기꾼 말에는 그렇게도 잘 속아넘어 가면서, 진실은 몰라 주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 군요. 뚝심이 있는 사람은 이명박후보 뿐 이라고요. 청계천, 중앙차로등 누구하나 찬성한 사람 있었나요 그래도 이후보는 해냈잖아요. 해놓고 나니까 싫다는 사람 있나요(골수 열우당원 빼고). 우리에게는 이런 배포있고 심지가 곧은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4558
BBK 특검 네티즌 청원입니다.

서명해주세요!
완전 떠라이들 천국이구나 니들끼리 잘해봐라 무식한것들..ㅉㅉ
정의의 검찰님!!! 수년전 인터뷰한 기자들 모두 처벌해 주십시요!!!!

글쓴이: 가위새


조중동을 비롯하여 매일경제 일요신문까지 도곡동땅과 bbk에 대해서 인터뷰하고 기사 실었던 기자들 모두 처벌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들은 이명박과 아무런 연관이 없는 bbk와 도곡동땅을 기사 인터뷰등을 빌어서 이명박 소유라고 허위사실유포한 적이 있습니다..



명명백백 시비를 가려 주세요
전과 14범의 이명박은 역대 최악의 대통령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4558
이명박,,한나라당,,검찰,,하하 이젠 화낼 힘도 없네요
나라가 부패로 썩어가고 힘없는사람은 굶어죽는 세상 보고만 있으라는건가요
현정권에서도 성장은 계속했습니다.그래도 서민들은 맨날 죽는소리죠
이제 분배를 해야할 시기아닙니까?
7%성장만 믿고 따라오라는 이명박씨를 계속 지켜봐야하는겁니까
누가 당신들 가진거 내놓으랍니까? 그냥 못살아도 좋으니까 그대로
살게나 해달라고 힘들지만 행복하게 사는사람들 그냥 살게나 해달라고
그게 그리 힘듭니까
자식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아버지가 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