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itual

Dorea(דורה) 2019. 10. 8. 10:14

이는 가 이같이 함이니, 보라, 그녀에게 평안같이, 이방인들영광을 흐르는 시내같이 주리라. 그러면 너희을 빨 것이며 그녀의에 안겨서 그녀의 무릎에서 재롱을 부리게 되리라. 자기 어미 자식 위로함같이 내가 그렇게 너희를 위로하리니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라(사 66:12-13). 사람 바람을 피하는 곳과 폭풍을 가리는 곳 같이 될 것이요, 마른 땅에 흐르는 같고 피곤한 땅에 있는 큰 바위그림자 같을 것이니라(32:2).






한 면에서 그리스도는 다스리는 왕이실 것이며(사 32:1), 또 다른 면에서는 보호하고 가리고 공급하고 덮어 주는 사람이실 것이다. 그분 아래 있을 때 의와 보호와 누림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천년왕국을 보여 주는 그림이다. 그리스도를 사는 생활의 표현의 첫 번째 방면은 관용이다. 빌립보서 4장 5절은 "여러분의 관용이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도록 하십시요."라고 말한다. 두 번째 방면은 염려가 없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사는 생활에는 관용이 있지만, 염려나 근심은 없을 것이다. 바울은 관용과 염려 없음을, 그리스도를 사는 생활의 표현의 첫째가는 두 가지 방면으로 여긴다(빌 27). 사탄에게서 오는 염려는 인간 생활의 총계이며, 그리스도를 사는 믿는 이들의 생활을 어지럽힌다. 하나님에게서 오는 관용은 그리스도를 사는 생활의 총계이다. 그러므로 이 둘은 서로 반대된다(빌 4:6).

/

그리스도를 사는 생활은 잔잔하고 평온하며 평화롭고 조용하다. 반대로 혼란된 생활은 사탄을 사는 생활이다. 관용은 평온한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관용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합리적이고 사려 깊은 것이다. 관용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법적인 권리를 엄격하게 주장하지 않는 것이다. 관용하는 사람들은 쉽게 다른 사람과 일치되고 그들을 따를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의견이 분분한 사람들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관용을 베풀 수 없을 것이다. 결국 우리는 염려하게 될 것이다(빌 4:6). 평안을 갖고 염려에서 해방되는 길은 모든 사람에게 관용을 베푸는 것이다. 관용은 또한 편안함과 온유함과 온화함을 포함한다. 만일 우리가 사려 깊고, 합리적이고, 적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의심할 바 없이 온화하고, 친절하며, 부드럽고, 평안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온순하고, 사려 깊으며, 다른 이들에 대한 동정이 가득할 것이다.

앞의 메시지에서 지적했듯이, 관용의 반대는 매우 엄격한 방식으로 공정한 것이다. 관용이 부족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엄격하게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관용은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보다 적게 받아도 쉽게 만족하는 것을 의미한다.

알포드(Alford)는 관용에 대한 헬라어 단어가 법적인 권리와 관련해서 엄격하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어떤 것이 우리의 것일지라도, 우리는 합법적인 권리에 따라 엄격하게 그것을 우리의 것이라고 주장하지 않는다. 이것이 관용이다(빌 57). 관용은 그리스도인의 모든 미덕들을 포함한 것이다. 만일 우리의 전 존재가 관용으로 충만하다면, 염려를 위한 어떠한 여지도 없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