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을 찾아서(全國)

잎새랑 2011. 4. 27. 13:41

 

 

천안함사건, 연평도 사격사건등

요즘처럼 어수선한 시국에 무사히 군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아들과 함께한

2년만의 우리 가족 여행나들이...

.

.

.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 숙소를 정하고 영산포 홍어거리로 달려간다..

 

 

 

홍어거리.... 도대체 몇집이나 되는건지...

 

 

 

산란기인 요즘이 홍어의 제철을 맞이해 홍어축제가 열리고 있다..

 

 

 

홍어로 남도음식명가로 지정받은...

 

 

 

요란한 .....흔적

 

 

 

 

국내산 4인정식으로...

 

 

 

흑산도 홍어정식 출발...

홍어애와 코...

 

 

 

홍어애~~ 고소함 = 죽음!!!

 

 

 

홍어무침..  또 죽음..!!!!

 

 

 

왼쪽부터 돼지고기, 홍어, 홍어거시기(위), 홍어껍질(아래)  완전죽음!!!!!!

홍어껍질은 흑산도 국산홍어임을 증명하기 위해 준다고...

 

 

 

특이하게 김을 준다.. 처음 접해보는 시스템...

 

 

 

홍어삼합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

 

 

첫번째 - 김을 깔고 홍어를 얹는다...

 

 

두번째 - 삶은 돼지고기를  얹는다...

 

 

 

세번째 -  신김치를 올린 후 탁주와 함께 하면 홍어삼합 이다...

김의 고소함이 홍어의 쏘는맛을 약간은 중화시켜 준다.. 냄새와 쏘는맛 때문에 먹기가 두려운 사람이  시도해 보면 좋을듯...

 

 

 

요런 탁주를...

 

 

 

잔에 따르면 이게 바로 진정한 홍탁삼합...

 

 

 

홍어 거시기.. 쫀득한 식감이 좋고...

참고로 홍어 숫놈 거시기는 두개인거 알고 계시죠?   그래서 바람둥이를 지칭 하기도 하며 특이하게 홍어는 직접 교미를 하여 새끼를 낳는다고 한다...

 

 

 

콜라겐덩어리 홍어껍질과 날개살...

 

 

 

홍어튀김...

 

 

 

홍어전....

 

 

 

홍어찜...

 

 

 

홍어내장 젓갈..

 

 

 

식사를 위한 기본찬...

 

 

 

이게 바로 봄에 안먹으면 1년내 후회할 보리홍어애국...

 

 

 

 

홍어애국 - 자산어보에도 저술되어 있는데 지금쯤 나오는 보리싹과 홍어애를 넣고 끓인 국으로 숙취해소에는 그만이다...

 

 

배를 든든하게 채웠으니 이제 스파로 목간하러 간다...

 

 

 

 

 

 

 

워메~~~전 홍어 못먹어요~~~ㅋ
올레~~~ 드디어 얼꽝님 못먹는 음식 찾았다.. 올레~~~
다음에 만나면 홍어 먹으러 가입시더...ㅋㅋㅋ
ㅋㅋㅋ고기만 쏙~~~골라먹음 됩니다~~~~
으~ 오리지날 홍어네요~ 며칠 전 경주에서 먹었는데 밍밍하더라구요~ 부럽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홍어는 지리적 여건으로 봤을때 전라도쪽이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글들 많이 가져갑니다. 맬 놀러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안녕하세요?
홍어회 좋아하세요? 홍어랑홈피에 꼭 들러주세요.
고급식당전문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맛있는 홍어회를 전국 어디나 택배배송가능합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홍어회 드세요^^
www.hongeorang.com 또는 검색창에 홍어랑
즐거운 하루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행님~~ 다른건 쬐메 묵을 줄 아는데예~~~ 홍어애는 도리 도리~~~
면식아!! 홍어애가 최곤디 그걸 못먹다니...
일전에 휴대폰 전화했더니 여직원이 너 자리에 없다하면서 대신 받더라...
흐미 좋아보이네요.애탕 맛있는데~~위치가 곰탕집이랑 많이 안 먼거 같네요.진정 염장샷입니다.
곰탕거리와 많이 멀지는 않지만 약간의 거리는 있어요..
홍어거리는 영산포에 있습니다.. 택시로 3,000정도 나오려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조...조....홍어 애
흐미 침넘어가는거...
단골들 한테만 주는디.....
여기는 정식으로 시키면 단골이 아니어도 주더군요...
역시 산지라 그런지 정말 깔끔하게 나오는군요.....^^
부산하고는 비교가 안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쪽 지방 특성상 전문성을 더 가지고 있어서 그렇지않나 싶습니다...
아.... 모니터에 머리를 쳐박고 싶은 심정입니다.
당장 영산포로 내려갈수도 없고... T.T
죄송합니다..
한접시 보내드릴 수 도 없고....ㅜㅜ
행님 잘 지내시는교?
독거백수...... 할일없이 복잡해가....... 전화도 자주 못드려 죄송합니다............




그라고..
이런건 썩지도 않차네......... 배달배달.이런거 모르슈? ㅎㅎㅎㅎㅎ

언제 여가 나글라 함 들리슈........전 점점 운신이 힘드네요.......ㅠ.ㅠ
건강 잘 챙기세요...
면식도 좀 줄이시고....
하하하하 엔조이를 위하여 건강 버린지 오래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아드님의 무사귀환을 뒤늦게나마 진심으로 축하드리오며..다양한 홍어요리들도 잘감상했습니다^^언젠가 홍어를 먹고 그향이 입안에서 이틀동안 간적이있었는데,김이랑 같이먹는걸 그때알았더라면 하는생각이~즐거운저녁되십시오^^
감사합니다..
여수 오시면 홍어 다시 도전해 보시면 어떨지...
홍어애국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맛

홍어1번지 접수합니다.
우리 전남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정감있는 음식이 아닌가 합니다...
우와~~여기서 홍어에 참진실을 보네요~~~이제 걸으마 단계이지만 슬슬 홍어에 빠졌답니다~~
시댁가 행사때마다 홍어 나오는거 보고 첨에 이해를 못했는데~~이제야 남편을 이해합니다~~ㅎ
지도 형님이라 부르면 안될까요~~~
아고아고 홍어보리애국 정말 먹어보고 싶은건데...여기선 접할수가 없으니 원통방통합니다.
홍어 배운지 몇년되지 않았지만 완전 좋아라합니다. 묘한 마력이 있더라구요.
홍어찜 전 탕 이런게 더 땡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