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020년 08월

07

여행지 【남도기행, 화순 가볼만한 곳, 화순적벽 #1】

여행 마지막 날, 화순적벽을 가기로 합니다. 야사한옥이 있는 곳입니다. 이서커뮤니티센터입니다, 이곳에서 화순적벽 셔틀버스를 탑니다. 노거수가 상당하지요. 정보센타 앞에 있는 규남박물관입니다. 시간상 해의 방향이나 날씨로 보아 적벽풍경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서천입니다, 원래 적벽셔틀은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전9시 반과 오후 2시에 있습니다. 적벽 감상에 좋은 시간은 단연 오후시간입니다. 하지만 일정상 올라가는 날이라서 오전시간을 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특별한 곳이다 보니 이렇게나마 방문하려고 한 것입니다. 아침을 먹지 못해 근처 이서뽕잎칼국수집을 찾았습니다. 아침부터 밀가루음식 먹기는 뭐하지만, 그래도 배는 채워야 든든하지요. 다행히 음식이 깔끔하니 괜찮습니다. 아내와 나눠 먹..

댓글 여행지 2020. 8. 7.

05 2020년 08월

05

여행지 【남도기행, 화순 가볼만한 곳, 드디어 하모를 먹다!】

숙소가 있는 화순도곡온천지역에 있는 자산어보라는 식당에 왔습니다. 목적은 오로지 하모샤브샤브를 먹기 위해서지요. 아마 서울에서도 여름철 보양식으로 하모를 먹을 곳이 제법 있다면야 모르지만, 여수까지는 못 가더라도 숙소로 향하다 이곳을 발견했으니 무조건 왔습니다. 할아버지께서 술잔이 무척이나 마음에 드시나 봅니다. 연탄을 저렇게 사가지고 다녔던 때도 있었지요. 드디어 기본상차림이 됐습니다. 그리고 주 메뉴인 하모가 올라왔습니다. 아내에게 미리, 좀 비싸지만, 남도의 음식 중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라고 잔뜩 바람을 잡았습니다. 일단 아내는 샤브샤브용 야채가 듬뿍 나오니 만족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장성여행 때 먹었던 양파김치가 나오니 더 좋아합니다. 된장양념과 간장양념, 입맛대로 선택하면 되지요. 한 점 살..

댓글 여행지 2020. 8. 5.

03 2020년 08월

03

여행지 【남도기행, 화순 가볼만한 곳, 화순 운주사】

잘 쉬고 돌아왔습니다....^^ 천불천탑 사찰 운주사 일주문에 도착을 했습니다. 과연 대단한 석탑이 있어 절로 감탄하게 해줍니다. 신비한 돌의 고장 화순답게 범상치 않은 석불군이 있습니다. 어쩌면 저 돌탑 역시 고인돌처럼 시작되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씬한 돌탑에는 연화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고려 후기의 탑으로 추정된다고 하는 운주사 구층석탑입니다. 석탑이야 사찰들에 있는 모습을 많이 보았지만, 이런 석불이 곳곳에 있는 곳, 아마 운주사가 유일할겁니다. 어쩌면 우리가 제대로 알지 못했고 제대로 보존치 못한 고려시대 사찰들은 이런 탑들과 석불이 많았을지도 모릅니다. 시선이 가는 곳 마다 만날 수 있는 이런 모습이 대부분의 고려사찰에도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이지요. 운주사 석조불감입니다. 불감이..

댓글 여행지 2020.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