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망록등/취미

청솔객 2010. 2. 8. 13:11

 

 전체적인 소감

블로그의 산뜻한 변화를 통해서 신선감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을 통하여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애쓰는 다음블로그에 감사드립니다.

 

 

 

바뀐 꾸미기 기능과 디자인 가운데 가장 좋은 점

무엇 보다도 다양한 추천세트와 스킨,레이아웃 등을 제공하여 선택의 폭이 넓어 진 점입니다.

사진블로그를 이용하는 나의 입장에서는 특히 『전체보기』화면이 종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훌륭한 레이아웃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그 내용도 크게 개선 되었다는 점입니다.

글 목록마다 표시되는 사진이 적절한 크기로 필요한 갯 수만큼 표시되고 글의 제목은 물론 서두부분의 내용이

간단하면서도 적당하게 표시되어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또한 타이틀의 제목과 내용의 글자체(폰트)와 크기는 물론 색깔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또 글씨에 테두리를 두를 수도 있고 그림자나 반사를 통해서 입체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것도 재미 있습니다.

나의 경우 현재의 타이틀 사진에는 반사를 이용하지는 않고 있지만 타이틀 사진을 바꾸게 되면

그 기능도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타이틀 메뉴도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취향대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이드바와 프로필 등에는 큰 변화를 찾아 보지 못했습니다.

 

 

개선했으면 하는 점

개선했으면 하는 점은 타이틀을 직접 올릴때 그 높이가 350으로 제한되는 점입니다.

이번에 블로그 더 넥스트가 추구하는 방향이 다양한 선택을 통한 개성만점의 블로그를 지향한다고 생각 되는데 

타이틀의 높이를 너무 작게 제한하는 점은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전체보기에서 여러개 글의 대표사진들이 보여지고 있으므로 중복되는 느낌입니다.

이중으로 나타나는 이 부분은 삭제하고  그 만큼이라도 타이틀의 높이를 확장하는데 활용하면 좋겠다는

건의를 해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테고리에 『중분류』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블로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청솔객님, 처음 뵙네요 반갑습니다...저도 이번에 블로그 더 넥스트에 참여했는데 베타테스트에 추가된 메뉴를 이리저리 시도를 해 보았는데 대체적으로 청솔객님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만 블로그 글마다의 방문객 수 확인이 아직은 낯설고 대문의 사진을 올릴때 불편한점이 좀 개선되었으면하고 생각 했습니다. 또한 대문타이틀을 좀더 마음대로 조정할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했는데 좀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은 일반 블로거들이 쓰기에는 불편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청솔객님의 블로그에서 좀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갑니다...감사합니다.
전 보다는 나아 진것 같아서 다행이지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솔객님 잘 지내시죠.. 저도 베타 블러그 참석중인데 첫 글의 장점처럼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되어 있어서 편한다는 반응이 많더라구요.. 그외 불편한 점도 있는듯하지만 이전것 보다는 발전된듯해요~~ 팸투어에서 뵙길 바랍니다. ~
누추한 곳을 방문해 주시다니!
이만만 해도 크게 나아 졌다고 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