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매체

매나테크박사 2011. 5. 4. 02:52

ㆍ특허권 소송 승소로 매나테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위상을 높이는 계기 마련
ㆍ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특허권 침해 대응을 통해 매나테크의 뛰어난 제품력 보호 
 
매나테크(www.mannatech.com)가 자사의 특허권 침해 혐의로 7개 사에 제기한 소송에서 최종 승소 판결을 얻어내 매나테크의 독점적이고 뛰어난 제품력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소송이 제기되었던 마이크로 헬스 솔루션(Micro Health Solutions), 위즈 엔터프라이즈 오브 스프링필드(Wy’s Enterprises of Springfield), 플로리다 뉴트리 랩스(Florida Nutri Labs), 엔젤 케어(Angel Care), 뉴선(New Sun)등 5개 사는 당 영양소 기술을 대한 매나테크의 특허권을 위반하는 제품의 제조, 사용, 판매가 전면 금지 되었다.
 
이번 법원 판결 내용에는 5개 사의 제품의 제조, 사용, 제조를 위한 지식 제공, 판매, 미국 내외의 자료 배포 및 무단 사용, 모조품 제작 및 배포 금지 등에 관한 폭넓은 명령을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판결문은 상기 5개 회사의 특허권을 무단 침해한 제품의 일부 혹은 전체에 대한 공급을 금지시켰다.
 
이에 앞선 지난 3월에는 매나테크의 특허권 중 4가지(U.S. Patents 6,929,807; 7,157,431; 7,199,104; and 7,202,220)를 침해한 이븐베터나우(EvenBetterNow), 오아시스 어드밴스드 웰니스(Oasis Advanced Wellness), 비디에프 퓨처슈티컬즈(VDF FutureCeuticals), 로엑스(Roex), 컨츄리 라이프(Country Life) 등 5개 사에 대해 소송을 진행하였다. 이에 텍사스 북부 지방 법원 달라스 지부는 매나테크에 유리한 판결을 내린 것은 물론 이븐베터나우(EvenBetterNow)와 오아시스 어드밴스드 웰니스(Oasis Advanced Wellness) 등 2개사에 대해서는 승소 판결을 내린바 있다.
 
“매나테크는 특허권 소송에서 10개 회사 중 7개 회사에 대해 승소 판결 받은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앞으로 남아 있는 피고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매나테크의 고유한 제품력을 지켜 나갈 것입니다.”라며 “이러한 매나테크의 행보는 매나테크 브랜드와 제품, 특허권의 유효성을 보호하는 큰 획이 되어줄 것입니다.” 라고 매나테크 수석부사장 키스 클락(Keith Clark, 법률 최고 책임자)은 말했다.
 
매나테크는 세계 최초로 당영양소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 기업으로 전세계에 걸쳐 45개의 앰브로토스 복합물(당 영양소)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2004년 9월 관련 특허 등록 하였다.

 

출처:http://www.ntimes.co.kr/sub_read.html?uid=31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