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랴의 오늘 그리고 내일

오늘을 열심히 살아 내일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15 2021년 01월

15

나 그리고(사진집)/사물 그리고 나 1월 제사상 차리기

이젠 두번째가 된 제사상 차리기 첫 해보다 훨씬 수월하게 준비한 제사상이다. 생선과 해물들은 진주에서 어머님께서 장보셔서 택배로 보내주셨고 나머지 과일과 강정들은 하나로 마트에서 이틀전에 구입했다. 제사상 준비하다 잠깐 일보러 나갔다 왔더니 큰아들이 떡과 강정,약과를 예쁘게 쌓아 두었다. 아이들이 큰아들 더러 건축학과라서 다르다며 한 마디씩 한다. 지방은 국문학과 다니는 둘째 아들이 예식서 펼쳐서 조심스럽게 써내려갔고 제사상이 거의 준비되었을 때 짠하고 나타난 남편은 아들들에게 이것저것 시키더니 뒷전으로 물러나 있었다. 준비하면서 제일 애먹은 나물. 일단 맛이 들라고 하루 전에 무치고 볶고 졸였던 나물들이 작년과 같이 맛이 안 났다. 나름 맛있으라고 어머님처럼 조개를 다져서 육수를 만들어 무칠 때 볶을 ..

04 2021년 01월

04

민들레 부동산 이천 쌀밥집 청목

취미 부자인 동생이 뭔가 작업을 해서 판매를 하는데 대량 주문을 받았다고 한다. 납품 기일에 맞춰 배송하기가 힘들어 형부에게 SOS를 쳤다. 가는 곳이 이천이라 점심시간에 도착해서 남편이 좋아하는 이천쌀밥집에서 밥먹자고. 먹는 거 좋아하는 나도 덩달아 사무실도 안 열고 따라 나섰다. 점심시간이면 줄 서서 먹어야할 식당인데 코로나로 한가했고 우리가 앉자마자 2~3명씩 연이어 식사를 하러 들어왔다. 진짜 맛있는 쌀밥에 싱싱하고 간이 맞는 나물,김치,국,.... 다른 것에 비해 좀 아쉬운 보쌈을 빼고는 정말 맛있게 싹싹 비운 찬들. 미역무침은 양장피맛이라며 남편이 입맛이 싹 돈다고. 나도 미역 사다가 해보고 싶은 맛. 나는 잡채,열무김치,청어구이,청포나물을 집중적으로 남편은 배추김치와 조기조림,미역무침,나물들..

22 2020년 12월

22

민들레 꽃밭 장미 삽목하기

몇 주 전 선물로 받았던 장미꽃다발 장미가 너무 예쁜 살구빛 오렌지빛이라 요리조리 해체해서 꽃병으로 즐기다가 오늘은 드디어 삽목을 위해 짧게 잘랐다. 사실 꽃다발 만들 때 잎정리하면서 많은 손상을 입었던 줄기들이라 뿌리가 나오고 잎이 돋는데 큰 기대는 없다. 하지만 그중 하나라도 삽목에 성공할지도 모르니까. 핫도그 모양으로 만드는 것은 인스타그램에 돌아다는 것. 이 방법 저 방법 다 따라해보고 맞는 걸 찾아야겠다. 내년 봄 심어야할 꽃씨도 잔뜩인데 꽃시장에 가서 장미 사서 제대로 삽목해보고 싶은 욕심은.

댓글 민들레 꽃밭 2020. 12. 22.

22 2020년 12월

22

19 2020년 12월

19

나 그리고(사진집)/우리 동네 율전동 수학전문학원-이길 수학 학원

#이길수학#이길_수학#율전동 수학학원#율전동 보습학원#천천동 수학학원#율전동 수학# 율전동 입북동 천천동에 거주하시면서 정천중,율전중,천천중에 다니거나 동원고,동우여고,영생고,율천고,영복여고, 천천고,대평고,숙지고,수성고,동산고,화성고 등에 보내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저도 아이들 셋을 대학교에 입학시키고 보니 대학입시에서 국,영,수 세 과목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알겠더라구요. 다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일찍 찾아서 스스로 해주면 참으로 좋으련만 그건 꿈과 같은 일이구요. 엄마로서 해줄 수 있는 일은 좋은 학원, 선생님을 찾아주는 일이 최선인 것 같더라구요. 물론 아무리 좋은 선생님을 찾더라도 우리 아이와 맞지 않으면 시간 낭비, 돈 낭비가 되구요. 정자동 중심상가 학원가로 보내자니 셔틀버..

16 2020년 12월

16

나 그리고(사진집)/우리 동네 율전동 성대 후문 24시간 프린트카페

#율전동 복사#율전동 프린트#성대 복사#성대 프린트#프린트 카페 얼마 전부터 성대 후문 앞 골목을 훤히 밝히고 있는 24시간 프린트 복사 카페 시험기간인 성대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성대 후문앞 프린트카페. 신기해서 들어가보니 진짜 신세계. 앞으로는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찾을 것 같은 느낌. 코로나로 너도 나도 힘든 요즘 누구라도 잘 됐으면 하는 바램. 그리고 프린트하시다가 율전동 원룸투룸 아파트 상가가 궁금하시면 민들레부동산으로 연락주세요. 031-295-0448

08 2020년 12월

08

민들레 꽃밭 산세베리아 입양

옆 골목 사시는 할머니께서 부동산 문을 열고 다급히 부르신다. 화분 두 개를 줄 터이니 잘 키워보라시며. 이야기인즉슨 옆집에 카페를 개업하길래 할머니께서 키우시던 산세베리아 화분 두 개를 선물로 주셨단다. 그런데 지다가다보니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도 화분을 들여다놓지 않아 얼어죽게 생겼다. 할머니는 식물도 생명인데 죽게 할 수 없으니 나더러 사무실 안에 들여다 놓고 잘 키우라신다. 내년 봄에 그 집에는 똑같은 화분을 다시 줄 예정이고. 우리 사무실에 화분이며 모종판이 있는 걸 보고 가신 모양이야. 이렇게 해서 맡게 된 산세베리아 화분. 한동안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외국 산세베리아와 관엽식물들을 보면서 생각보다 멋진데라며 감탄하고 있었는데 나에게 선물을 주실줄이야. 화분에 꽉찬 것들은 분갈이를 해줘야 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