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취업이민 3순위 인터뷰 후 음주기록으로 인해 정신감정서를 요구 할 경우 서류 관련 문의

댓글 0

미국/EB-3_비숙련 취업이민

2014. 2. 18.

얼마 전 인터뷰에서 서류미비로 그린레터(221g) 받고 부족한 서류 다시 제출 할려고 준비 중 입니다. 근데 범죄조회기록에 저도 기억 못했던 2002년 음주운전 기록이 있습니다.(면허정지에 벌금70만원) 음주운전일 경우 정신감정서를 요구 할 수도 있다는데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우선 부족한 서류를 보충하여 보내시기 바랍니다. 단순 음주운전 기록 1건 이라면 이민비자 발급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겁니다. 보충해야 할 서류들과, 범죄기록 수사기록 조회회보서(실효된 형 포함), 판결문을 발급 받아 번역 후 대사관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검토 후 영사가 정신감정이 필요하다면 귀하에게 요구 할 겁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영사가 정신감정을 요구 한다면 대사관 지정 병원에 방문하여 정신과 의사의 소견을 받으시면 됩니다. 정신감정이 완료 되면 귀하에게 결과지를 주지 않고 병원에서 직접 대사관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말들이 많아서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eb3 취업이민 3순위이고 와이프명의로 신청해서 인터뷰 봤습니다. 한 가지만 더 여쭤본다면 보통 서류 미비로 인해 다시 서류 제출 후 비자발급까지 기간이 얼마나 소요될까요?(서류만 들어오면 비자는 문제없다는 답변은 받고 왔으나 불안해 여쭤봅니다. ) 꼭 답변 부탁드리며 미리 감사 인사드립니다. ^^

답변>>

보충 서류 제출 후 검토하여 별 문제가 없다면 1~2주 이내로 발급 될 겁니다. 만약 음주기록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서류나 정신감정을 요구한다면 비자 발급은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으나 보통 1개월 이내에는 발급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