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뷰티 이야기

    지식찌우기 2012. 7. 7. 08:30

    [건선 피부관리] 건선피부에 좋은 음식과 건선치료 추천 생활습관!


    노출의 계절이 다가올수록, 각종 건선 피부질환으로 인해 노출을 꺼리는 사람들에게는 걱정이 클 것이다.

     

     

    그중에서도 건선이라는 질환은 피부가 붉게 솟아올라 있으면서, 그 부위에 하얀 각질이 수북하게 쌓여가면서,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 하는 상태를 반복하면서 만성적으로 진행하는 피부질환이다.

     

    광주피부 생생한의원 이숭인한의사는 건선은 좀처럼 낫지 않으면서, 없어졌다가도 재발이 잘되는 피부병으로, 팔 다리 머리 몸통 등 온몸의 어디서든 나타나는 증상이다.


    그중에서도 얼굴건선은 대체적으로 건선이 더 진행되거나 심해지는 경우에 진행되며, 일반적인 건선의 생활주의사항을 더욱 더 철저히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건선에 해로운 음식은 대표적으로 술을 들 수 있으며, 담배는 아직 모호하지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자이다. 그 외에는 인스턴트식품,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소고기, 우유, 생선, 밀가루음식, 땅콩 등이 있다.

     

     

    얼굴 건선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인체의 면역기능을 안정화시키면서, 건강상태에 일반적으로 도움이 되는 건선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다.


    1. 곡류 : 쌀, 보리, 콩, 현미, 팥, 녹두 등
    2. 야채류 : 케일, 샐러리, 당근, 브로콜리 등 녹황색야채.
    3. 과일 : 귤, 사과, 배, 포도, 수박 등 제철과일.
    4. 해조류 : 미역, 다시마, 김, 파래 등
    5. 콩류 : 두유, 두부, 청국장, 된장국 등
    6. 어패류 : 명태, 조기, 갈치, 오징어, 멸치, 대구, 낙지, 문어, 굴, 해삼, 조개 등
    7. 기타 : 올리브오일, 참기름, 들기름


     

    얼굴건선 환자에게 추천되는 생활습관

     

    1. 피부에 닿는 자극을 줄인다.
    2. 금연과, 금주를 한다.
    3. 햇빛에 자주 노출시키되, 화상은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 실내공기가 너무 건조해지지 않도록, 화분이나 가습기를 사용한다.
    5. 정기적으로 온천이나 목욕을 한다.
    6. 목욕 시 각질이 너무 벗겨지지 않도록 살살 문지른다.
    7. 감기에 걸리면 건선이 심해지므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의복과 온도조절에 신경쓴다.
    8. 스트레스에 받으면 면역력이 약해져서 건선이 악화되므로, 마음가짐을 편안하게 해야 한다.
    9. 비만이라면, 접히는 부위에 건선이 심해지므로, 체중을 조절한다.


    광주 아토피·건선치료 생생한의원 이숭인한의사는 건선은 자가면역질환이지만, 뚜렷하게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피부질환이다. 하지만,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서 충분히 호전되고, 체질개선을 통해서 완치도 기대해볼 수 있는 질환이다.


    일반적인 건강상태가 개선되면서 건선이 더 나아지고, 일반적인 건강상태가 악화되면서 건선이 더 악화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음식조절과 생활요건개선으로도 쉽게 호전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한방피부치료 생생한의원 홈페이지에서 각종 자가진단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문의(062-959-9956) 통해 부담 없이 상담도 가능하다.


    도움말 : 광주 아토피·건선피부 한방치료 생생한의원(www.sang21.com) 이숭인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