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나누고 사랑을 나누는 사랑의 책나누기 운동~

댓글 22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15. 11. 2.

  


군 생활 하던 20대의 젊은 시절을 돌이켜보면 대부분 건강한 신체와 더불어 지적 욕구 또한 다른 때보다 왕성한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이 대학을 다니다가 온 대학생 신분이다 보니 그런 걸까요? 또한 잠시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벗어나서 고된 훈련을 마치고 잠시나마 책을 읽어볼 수 있는 환경이었던 만큼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는 것은 단순한 책 읽기 그 의상이었습니다.

 

이런 국군장병들에게 책을 기부하고 도서관을 설립하여 보다 많은 장병들이 책을 읽을 기회를 만들어주는 좋은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랑의 책 나누기 운동단체가 있습니다. 바로 사랑의 책 나누기 운동본부라는 곳인데요. 제가 군 생활하던 시절에도 우리 부대에 와서 많은 도움을 주고 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출처: 사랑의 책나누기 운동본부 홈페이지> 


이 단체는 단순히 책을 기증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도서관을 설립하는데부터 여러 독서코칭 및 토론에 관한 강연, 북토크 콘서트 등 장병들의 정서 함양을 키우고 좋은 독서문화를 전개하는데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사랑의 책나누기 운동본부 홈페이지>


이런 프로그램은 국방부의 후원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속적이며 여러 군부대 외진 곳곳까지 찾아가며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사랑의 책나누기 운동본부 홈페이지> 


건강한 신체 그리고 건강한 정신은 강한 군대를 만듭니다. 이 중 독서를 통한 정서함양은 건강한 정신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강한 군대를 위해 책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랑의 책나누기 운동본부의 앞으로도 계속 진행되길 바랍니다.


 

 

 




<취재 :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유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