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도시락 선물!

댓글 35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15. 11. 25.

 

 

나라를 위해서 고생하고 있는 군화를 위해서 작은 선물을 준비하면 어떨까요? 어떠한 선물보다 정성 어린 도시락을 선물한다면 정말 힘이 날 것입니다!

지금부터 김밥, 월남쌈 도시락을 싸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월 남 쌈 >

 

월남쌈 재료로는 쌀페이퍼와 떡갈비, 파프리카, 깻잎, 새싹, 월남쌈 소스를 준비합니다!

떡갈비 외에는 물에 깨끗이 씻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깻잎의 향이 좋아서 깻잎을 함께 넣었습니다. 깻잎은 향뿐만 아니라 모양도 예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월남쌈에 없어서는 안 될 재료이죠!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넣어서 부드럽게 만들어 준 후에 도마 위에 올려두고 깻잎
과 준비한 재료를 모두 올립니다!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포인트는 한 번에 말아주는 것이 아니라 깻잎과 재료를 동그랗게 김밥처럼 말아준 이후에 깻잎말이를 라이스페이퍼로 한 번 더 말아주는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그렇게 되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월남쌈이 완성되게 됩니다!!

 



반절로 썰어서 셋팅한 후에 소스를 뿌려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월남쌈이 완성됩니다!


< 김 밥 >


김밥 재료로는 햄과 맛살, 달걀, 당근, 깻잎, 단무지를 준비합니다. 월남쌈과는 다르게 모든 재료는 익혀서 준비합니다. 깻잎 외에는!

김밥은 항상 먹기는 간단하고 좋지만, 재료준비가 만만치 않죠! 그래도 선물할 사람을 생각하면서 준비한다면 하나도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첫번째로 김위에 밥을 예쁘게 올립니다~

 


깻잎을 가장 밑에 두고 재료를 하나씩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맛깔스럽게 말면 김밥이 완성됩니다! 재료준비는 힘들지만 만들고 나면 먹기 좋은 것이 김밥인 것 같습니다. 정성 가득하게 말아서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한다면 최고의 선물이 아닐 수가 없죠!

 

 

 

저는 과일과 유부초밥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예쁘게 셋팅을 한 후에 선물하면 기분 좋게 먹어주겠죠? 위의 방법과 재료를 참고하셔서 군화에게 맛있는 도시락 선물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 취재: 청춘예찬 곰신기자 정승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