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들만의 카드?

댓글 38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16. 7. 7.

(출처: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  )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나라사랑 카드. 그동안 많은 기사에서 나라사랑 카드의 혜택에 대해 다뤄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욱 자세히 세밀하게 혜택에 대해 비교 분석 해보았고 나라사랑 카드의 개선점을 기술해보았습니다. 

 



신한 나라사랑 카드.

 

가장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나라사랑카드인 신한은행 카드. 신한 나라사랑카드는 병역증 /전역증 대체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현역, 보충역 근무, 예비군임무를 수행할 때까지 국가기관이 각종 여비 및 급여 지급하기 위한 전자통장기능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는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현역병 상해보험 무료 가입의 혜택이 있습니다.

군인들의 데이트, 문화생활을 위해 CGV 최대 3,000원 할인이 가능하고 서울랜드, 롯데월드 본인 자유이용권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 아웃백 스테이크 20% 현장 할인의 혜택이 있습니다.

 

또 공부하는데 필요한 필수 혜택으로 온라인 서적 구매 시 2천원 할인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토익응시료 2천원 할인 캐시백이 됩니다.


신한은행 나라사랑 카드만의 특징인 올댓 서비스를 통해 쇼핑, 여행, 공연 등 이용 시 국내 40여개 유명 쇼핑몰 최대 7.5% 포인트를 적립 가능하며, 티몬 쿠팡 등 유명 소셜커머스 2%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여행 최대 9% 할인 및 항공권 최저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명연극 및 뮤지컬 10~50% 할인이 가능하며 여름 및 겨울 시즌에 리조트/ 스키장 최대 50% 할인이 가능하게 합니다.

 

편의점 현장할인 GS25(해군마트 제외) 일부품목(소프트드링크, 빙과류, 신선식품 등) 5% 할인 CU 음료(주류 제외), 빙과류, 신선식품 5% 할인(1일 1회)이 가능합니다.  벨소리 무료제공 월1회 제공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제공). 매월 사용하신 고객에 한함 (휴대폰요금 자동이체나 후불교통카드 기능처럼 무승인거래 사용 건은 제공 불가). 당첨벨소리 미 사용분 해당 월 경과 시 소멸이 되며 다운로드 요금은 별도 부과됩니다.  또한 꽃, 케이크 할인서비스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유어버스데이를 통해 구매 시 5~10% 할인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



국민은행 나라사랑 카드.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의 경우 군대의 마트인 PX에서 5~20% 환급을 해주는 혜택을 시작으로 팝 서비스를 제공하는 GS리테일에서 포인트 적립, 할인 행사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20% 금액을 청구 할인을 해줍니다. 또한 CGV 35%, 스타벅스 20%, 에버랜드, 롯데월드 50%, 아웃백, VIPS 20% 환급의 혜택을 주며 이동통신요금을 2500원 환급 해주는 등의 차별화된 혜택과 공통된 혜택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군KT공중전화 이용요금 자동이체 시 10% 환급할인을 해주는 등의 곰신들과 가족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구성도 마련하였습니다.





(출처 : IBK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




IBK 나라사랑 카드

IBK 나라사랑카드의 경우는 나라서비스라 하여 군마트, GS25, CU에서의 10% 할인혜택을 주며 CGV에서 3천원 현장 할인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주요 놀이공원 50% 현장할인의 혜택이 있습니다. 대신 다른 카드들과 차이가 있다면 KTX, 고속버스를 이용 시 5%의 청구할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혜택으로는 사랑 서비스라고 하여 인터넷 토익시험 접수비, 온라인 서적 구매 시 2000원 청구 할인이 되며 아웃백에서 20% 현장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시 5%의 청구 할인이 가능하며 전국 시내버스, 지하철이 10% 청구할인이 됩니다.


이처럼 전역증이자 현역증으로 사용될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 하지만 혜택을 받고 있지만 자신이 이 카드의 주인인지 알 수 없고 자신의 신분을 나타내는 군인전용 신분증이라고 하지만 일반 체크카드와 다를 바 없는 카드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카드가 처음은 희망자에 한해서 처음 발급 받을 때의 사진을 입력하여 카드 자체를 진짜 현역증, 전역증으로 사용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 기자 윤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