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고에서 있었던 병무홍보의 날에 다녀왔어요~

댓글 6

이전 콘텐츠/전북청 소식

2017. 6. 5.


각 본청마다 매달 셋째 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병무홍보의 날!

전북 병무청은 찾아가는 병무 홍보로 열심히 병무 행정에 대한 내용들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주 공업고등학교에 찾아가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는 자료들도 미리 잘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으로 진학하기도 하고 바로 사회에 뛰어드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혹은 그 중에는 군 입대를 먼저 해결하고자 하는 학생도 있기 때문에 유용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병무청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가 주인공인 포스터를 보면서 본인들이 원하는 정보도 습득했습니다.

    


학생들은 아직 입영통지서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군 입대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군대를 왜 가야 하는지’, ‘어떤 절차를 거치는지’, ‘병역 판정 검사에는 어떤 항목이 있는지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강당에 꽉 들어찬 학생들은 더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본인들의 미래에 관한 내용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2018년 병역판정검사를 받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기에 분위기는 병역 검사가 이루어지는 병무청처럼 진지했습니다.

    


전주 공업고등학교는 실업계 고등학교인 만큼 전문적인 기술을 갖춘 학생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취업맞춤특기병과 같은 자격 혹은 면허와 관련이 있는 현역병 모집 분야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에 전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 병역정보를 적극적으로 찾아가 안내하는 병무홍보의 날을 진행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최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