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전북지방병무청의 찾아가는 병무홍보의 날 in CGV 전주고사점

댓글 9

이전 콘텐츠/전북청 소식

2017. 9. 6.


 전북지방병무청이 816일에 CGV 전주 고사점에서 찾아가는 병무 홍보의 날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조금이나마 벗어나기 위해서 찾아온 사람들과 학교 방학 기간에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영화관을 방문한 사람들로 영화관은 수많은 인파가 모여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현역 및 모집 등 병역이행 과정이 상세하게 소개된 병무행정 안내문을 나눠주고 개인별 맞춤 병역상담도 실시되었습니다. 확실히 사람들이 많다보니 부스에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여군에 대한 관심도 많아져서인지 여학생들도 부스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았습니다. 한 학생은 군 간부가 되고 싶어 한다며 여자가 군인이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전북 병무청 관계자는 안내 책자를 주며 부사관과 장교로 입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관심이 많은 20대 초반의 남성분들! 이제 대학교 1학년이 다 끝나가는 시점에서 내년에 군 입대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상담 요청을 했습니다. 주변에서 받는 정보보다 공인된 정보력을 갖춘 병무청 직원들의 상담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막연하게 영장이 나오면 간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내가 원하는 보직과 입영날짜까지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을 새롭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습니다.



 

한편 초등학생 친구도 방문을 했는데요, 아직 입대에 대한 관심이 적은 나이이기 때문에 다른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는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설명을 하였습니다. 또한 매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병무청 주관의 행사 참여 독려도 실시했습니다.



김용학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 많은 사람들에게 병무 홍보를 실시하고 국민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며 다양한 장소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최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