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시민이 들려주는 계룡군문화축제!

댓글 13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17. 9. 26.



2017년 10월 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충청남도 계룡시에서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계룡軍문화축제'가 열립니다!



공군 에어쇼, 다양한 경연대회 등의 행사를 비롯하여 병역 관련 체험까지!

매년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이끄는 만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행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럼 작년(2016년) 축제의 현장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놀랍軍! 즐겁軍! 자랑스럽軍! 올 해로 10회 째를 맞는 '계룡軍문화축제'는 육·해·공 3군(軍) 본부(계룡대)가 위치한 충남 계룡시에서 개최되는 행사로써 '軍문화'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축제로 승화시킨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개성 넘치는 축제이자 매년 100만 명 내외의 관람객이 찾아오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입니다. 2017 계룡軍문화축제는 화려한 에어쇼, 스릴 넘치는 막타워·레펠 체험, 장갑차, 헬기 등 각종 군(軍) 장비 탑승 체험, 화려한 국내·외 군악·의장 공연 및 각종 문화예술 공연과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병영체험', 계룡산 안보등반 등 풍성한 내용으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편 계룡軍문화축제는 육군에서 주최하는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와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만큼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은 한 번에 두 가지 축제를 보고 즐길 수 있는 행운을 덤으로 갖게 됩니다. "

(글,사진출처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festival/festival.jsp?cid=1362833/http://www.m-festival.org)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계룡군문화축제!

어릴 때부터 군축제와 함께 자란 계룡 시민을 인터뷰 해보았습니다.

계룡 시민이 직접 이야기 하는 군문화축제는 어떤 모습일까요?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재학중인 이하연입니다.

2살 때부터 계룡에 살았고, 초중고를 계룡에서 졸업한 뒤 대학 진학을 위해 전주로 오게 되었습니다.





계룡군문화축제를 직접 소개해 주신다면요?



군축제인 만큼 군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죠.

그리고 다양한 체험이 많아서 구경오는 분들이 즐기기에 좋은 축제인 것 같아요.



 

계룡군문화축제를 처음 봤을 때는 언제 였나요? 그때의 느낌이 기억나시나요?



초등학생 때였어요.

우선, 군인아저씨들이 멋있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그리고 다리가 아팠던 기억이 있어요. 비행기 활주로가 엄청 넓어서 그랬던 것 같아요.

불꽃놀이도 기억나고, 각 나라별로 하나씩 하는 퍼포먼스가 신기했어요.

어린 나이임에도 군인들이 입었던 유니폼도 예뻤던 기억, 경찰들이 행진하는 모습도 멋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지금까지 봐왔던 축제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행사를 한가지만 뽑자면요?



불꽃놀이요.

, 폐막식때 하는 불꽃놀이를 꼭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늦은 시간에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때까지 기다리지 않으시더라구요, 정말 멋지니까 꼭 보고 가세요!!

 




계룡에 온다면 이것만은 꼭! 추천하고 싶은 행사가 있다면요?



각종 체험들이요.

아침시간에 주로 진행되는데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빨리 체험을 하지 않으면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죠.

그래서 체험을 가장 먼저 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체험부스는 인기가 많아서 일찍 마감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는 쉽게 먹을 수 없는 군대 음식! 비상식량 등 신기한 음식도 먹어볼 수 있으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올해 특별히 축제에 대해 기대되는 부분이 있다면?



자주 봤었던 축제 이지만 올해는 또 어떻게 달라졌는지, 옛날과 뭐가 달라졌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그럼 반대로 아쉬웠던 점 혹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다 면요?



음식의 가격이 좀 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잘 팔리기는 하지만, 학생의 입장에서는 좀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어요.

, 화장실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많은 반면에 화장실 이용상태는 딱히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꿀팁이 있다면요?



셔틀버스가 정말 잘 되어있어요!

주차장 공간이 넓긴 하지만, 군지역이기 때문에 차를 멀리 세워야 해요.

걸어갈 거리는 정말 아니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꼭 이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또한 유격훈련 체험, 통나무 오르기 등 재미있는 체험을 위해서 편한 옷차림이 좋을 것 같아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시길!

그리고 현재도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아침 일찍 연예인 사인회가 열리는데요, 사인회가 끝나면 연예인들이 인형 탈을 쓰고 돌아다녔어요. 혹시 모르니 인형 탈이 보이면 찍어 두는 것도!!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계룡 군문화축제는 군문화에 대해 시민들이 친숙히 다가갈 수 있습니다. 전쟁 박물관 등 유익한 정보도 많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이 많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체험부스들은 군인분들이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현장감 있어요.

재미있게 즐기고 가세요!

 



<취재 :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나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