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입영예정자에게 전역자들이 주는 육군 입영 팁 !

댓글 19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2017. 9. 26.


육군을 당당하게 만기전역한 전역자들이 육군 입영 예정자들에게 주는

육군 입영 꿀팁! 소소한 생활 팁부터 군인이라면 누려야 할 혜택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군대의 시작, 육군 훈련소에 갈 때 꼭 챙겨야 할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많은 필수품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따가운 햇볕을 막아줄 선크림과 스킨로션을 모두 챙길 필요 없는 간편한 올인원 로션은 필수품 중에서도 필수입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코골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작은 이어플러그도 꼭 챙겨가야겠죠? 



그리고 앞서 말씀 드린 것 이외에도 필기용품, 편지지, 우표, 사진, 의료용품 등 사소하지만 필요한 물건들은 잊지 말고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금지 품목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훈련소에 들어가야 합니다.



군 생활이 시작된 후, 이등병이 되었을 때의 꿀팁인데요. 전역자 분께서는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이등병이 되었을 때 눈치보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등병이면 아직 많이 모르고 낯설 때라서 눈치보고 어리둥절하게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싹싹하고 열심히 일하면 선임들에게 많은 이쁨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전역자분께서는 군 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고 육군이라면 훈련을 통해 체력을 단련하는 것이 자신의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군 생활을 하다보면 혼나는 경우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이때 중요한 것은 구구절절 변명하지 않고 솔직히 인정하고 죄송하다고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막상 혼날 때가 되면 조금은 억울하기도하고 무섭기도해서 변명을 늘어놓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으니까 차라리 솔직하게 죄송하다고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군대에서 제공하는 자격증 인강을 들어서 자격증을 따는 것도 남는 시간을 활용하는 아주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말하며 특히 나라사랑포털을 잘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나라사랑포털에서는 자격증 인강이외에도 각 학교마다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고 하니 미리 미리 교양학점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면 안되겠죠?


마지막으로 육군 전역자들은 자격증, 학점 이수도 정말 좋은 팁이지만 무엇보다도 자신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육군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군 생활을 한다면 정말 의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입영예정자들의 멋진 군생활이 되기를 응원했습니다.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하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