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포상휴가 군인을 위한 TMO 이용방법!

댓글 8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2017. 9. 29.




황금연휴, 포상휴가 군인을 위한 TMO 이용방법! 







올해 황금연휴, 추석기간동안 포상휴가를 받은 군인들이 꽤 많습니다! 기차를 이용하는 군인들이라면 아실 TMO! 추석연휴 휴가기간 중 쉽게 TMO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TMO란?
국군수송사령부 예하 철도수송 업무를 담당하는 부대! 여행하는 군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철도 주요 역에 관계군인들을 배치하여 철도수송업무를 취급하는 곳을 말합니다! 평상시에는 여행 장병 안내소 역할을 하고, 전시에는 (동원)병력수송 등의 업무를 처리합니다!







TMO 영업시간 : 09:00 - 18:00
이용가능군인 : 현역장병, 군무원(직업군인), 군장교 *의무경찰(의경)과 상근예비역은 이용불가
할인가능 (무료) : 포상휴가, 외출, 외박
할인불가능 : 정기휴가, 청원휴가
역창구 군장병할인 : 10% 할인 (승차권에 본인이름 기입)
이용방법 : 휴가증을 지참 후 휴가당일 TMO에 직접 방문하여, 무료 또는 할인된 기차티켓을 발급받는다!








10일연속 황금휴일 KTX예매 걱정이 된다?
대국민수강신청이라는 연휴 KTX기차표 예매경쟁...휴가증을 지참하고 TMO를 직접 방문해야 무료 기차티켓을 발급받을 수 있다던데...그땐 기차표가 없는거 아닌지 걱정하는 군인분들은 집중!







가족,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또는 사이버지식정보방을 이용하여 먼저 결제&예매!
(군인 본인이 예매한 티켓이 아니더라도 환불 후 무료로 이용가능!) 해당 예매정보가 있으니 당일 티켓창구에서 휴가증 인증과 함께 무료티켓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예매한 좌석 그대로 다시 찾아오지 못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예매 후 환불/무료) 이용시 수수료가 무료, 두 번째부터는 수수료가 유료(본인부담)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 정기휴가, 청원휴가 때는 무료이용x, 포상과 정기 섞어사용하는거 x, 휴가증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역대급 황금휴가, 포상휴가 군인분들의 편안하고 걱정없는 TMO이용방법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 :)







<취재: 청춘예찬 곰신기자 이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