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10월의 전북청 소식을 전합니다 : 병무홍보주간 & 모범 사회복무요원 초청,격려

댓글 2

이전 콘텐츠/전북청 소식

2017. 11. 6.



10월에 있었던 전북청 소식을 전합니다! 10월은 가을의 계절입니다. 가을은 사계절 중에서 가장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벅찬 감정을 전달하기에 편지만큼 좋은 수단이 없죠! 그래서 전북청은 1017일 화요일, 전북대학교에서 대학생들에게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행사를 주관했습니다.





전북대학교에서 실시한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부스는 캠페인의 취지와 참여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하고 엽서와 리플릿을 제공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 주변에 군대에 가 있는 친구들과 선후배에게 편지를 쓰기 위해 삼삼오오 모여들었습니다.

 




군대에 가있는 남자친구들에게 10월 캠퍼스의 낭만과 시험으로 인해 바쁜 일상의 글을 담아 정성스럽게 편지를 쓰는 분도 있었습니다. 정성스럽게 작성된 편지는 18일 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받고 있습니다.





이번 홍보 부스는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방문했습니다. 군대를 가야하는 입영 대상자들과 군대에 가있는 지인들이 많은 연령층이 포진되어 있는 대학생의 신분상 확실히 관심도가 높았습니다. 편지쓰기 뿐만 아니라 현역 및 모집 등 병역이행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개인별 맞춤식 병역상담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참여했을 때는 핸드크림을 선물로 증정하였습니다. 적극적인 홍보를 유도하기도 하고 참여한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북청도 표현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건조해지면서 핸드크림에 대한 필요가 높아지는데 유용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1030, 월요일에는 ‘10월의 모범 사회복무요원 초청격려행사를 실시했습니다. 5명의 인원이 각 부처에서 추천을 받아 선발이 되었습니다. 다과와 함께 담소를 나누고 성실한 복무에 대해서 격려를 하면서 사기를 북돋았습니다.






선발된 사회복무요원들에게는 표창장과 소정의 선물이 수여되었습니다. 병무청 관계자도 앞으로 사회복무요원 중에서 모범이 될 만한 인원을 계속해서 선발함으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국민과 가장 가까이 있는 사회복무요원들,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다른 사회복무요원들에게도 귀감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앞으로 들어오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도 선례가 되어 모든 인원들이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써주세요!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최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