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방병무청 11월 병무 홍보의 날 행사, 창원 문성대학교를 가다!!

댓글 3

이전 콘텐츠/경남청 소식

2017. 12. 1.




경남지방병무청이 1114일에 창원 문성대학교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병무홍보의 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경남지방병무청의 병무홍보의 날 행사는 군 입대와 가장 가까운 연령대의 장병들이 모여 있는 대학교로 정했습니다. 창원 문성대를 찾은 경남지방병무청 직원들은 병무홍보행사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군복무로 인해 가장 우려되는 부분인 학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역병 입영과 각 군지원 등에 집중해서 홍보했습니다.




특히 얼마 후 군 입대를 앞두고 걱정이 많을 남학생들에게 현역병사회복무요원 본인 선택 신청에 대해 안내해주었습니다. 특히 현역병 입영에 대해 98년생인 학생들은 내년 입영희망에 대해 안내하고, 97년생 이전 생들은 올해 입영희망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분야별로 일대일 맞춤 병역설계 상담도 진행해 문성대 학생들에게 다양한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문성대학교 학생들에게 주변에 군복무 문제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변 친구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경남지방병무청으로 문의해 달라고 안내했습니다. 여학생들도 병무홍보행사에 큰 관심을 보였는데 특히 사랑하는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곰신 여학생들이 굳건이를 많이 찾아왔습니다.



또한 자녀를 군대에 보냈거나, 곧 군대에 보내줘야 할 부모님인 문성대학교 교직원 분들도 병무홍보부스를 찾아와 상세한 질문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경남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예비 병역의무자들의 병역이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아지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예비 병역의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병역이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병무홍보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김진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