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국제공항에서 펼쳐진 서울지방병무청 7월 병무홍보주간 행사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18. 7. 31.




김포국제공항에서 펼쳐진

서울지방병무청 7월 병무홍보주간 행사


▲ 김포국제공항, 서울지방병무청 병무홍보 주간 행사


2018년 7월 18일, 

김포공항 내 국제선 탑승 구역에서 서울지방병무청의 7월 병무 홍보 주간 행사가 열렸습니다.






▲ 김포국제공항, 서울지방병무청 직원들



병무홍보의 주간이란?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위해 매월 셋째 주에 펼쳐지는 홍보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외여행 허가' 사전 안내 및 홍보와 자진 병역이행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영주권자 등 입영희망원 홍보가 펼쳐졌습니다!



'국외여행 허가제도'

25세 이상 병역의무자가 국외여행을 위해서 사전에 병무청의 허가를 받아야하는 제도




'영주권자 등 입영희망원 제도'

영주권자로서 자진병역이행을 수행하는 제도







▲ 김포국제공항 '국외여행허가 제도 설명'


병무청의 이러한 홍보활동은 병역 대상자 뿐 아니라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펼쳐졌는데요. 여행을 위해 김포국제공항을 찾은 이들의 발걸음이 많은 곳에 '병무홍보 주간' 부스를 설치하여 물휴지, 볼펜, 황사마스크 등의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국외여행허가와 영주권자 등 입영희망원제도를 홍보했습니다.







▲ 일대일 '국외여행허가 제도 설명'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 한 명 한 명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병무 행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 김포국제공항, 서울지방병무청 병무홍보의날 행사


지난 7월 2일 제40대 서울지방병무청장으로 취임한 김종호 병무청장은 " 앞으로도 병역의무자와 가족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병역의무 자진이행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며 병역의무 이행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도록 다양한 주제로 '병무 홍보주간'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더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서울지방병무청의 병무홍보 주간 행사를 기대해주세요! 





<청춘예찬 이슬비 대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