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곰일기_#1.공군 훈련소 준비물, 편지 꿀팁

댓글 6

내 청춘에 충성/곰신이야기

2019. 3. 8.



공곰일기_

#1.공군 훈련소 준비물, 편지 꿀팁




안녕하세요 곰신기자 김진선입니다!


제 남자친구가 입대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후임도 들어오고 ㅎㅎㅎㅎ시간 빠르네요.

앞으로도 많이 들어오시겠죠 ㅎㅎ?

그리고 그 분들의 여자친구분이나 부모님들이 꼭 알아야할 그리고 너무 어려운 ㅠㅠ

공군 훈련소에 대한 모~든 정보와 꿀팁들을 정리해왔답니다!




준비물



공군 훈련소, 기본군사훈련단(기훈단)은 육군과 달리 지참 가능 품목이 적어요!
간편하게 챙겨주셔도 된답니당






    

필!수! 준비물인

입영통지서, 신분증, 나라사랑카드, 자격증·면허증 사본은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진단서는 과거병력있는사람 한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우표 넉넉히 10-20 정도면 남을 거예요 ㅎㅎ!

가족/친구 사진은 원칙상 3장까지랍니다 ㅜㅜ

볼펜은 라이트펜(불빛나오는거!)만 빼고 챙겨주세요!

수첩도 편지보낼 주소나 전화번호등 혹시모를 것들 적어가시면 좋겠죠 ㅎㅎ?






손목시계는 훈련 중 착용할 것이기 때문에 싼거 추천해요!!!

스킨/로션/선크림/클렌징폼/립밤 모두 가능하신데, 공병 유리병말고 튜브형으로 챙겨주시고,

안경쓰신 분들은 깨질 수 있으니까 여분의 안경, 또 안경걸이도 가능합니다!

그리구 이건 진짜 꼭꼭!!

특히 겨울에 감기약 일주일이주일치 지어서 가세요

우리 꾸나 안아파야하니까요!ㅠㅠ





설마 휴대폰,담배 가져가는 분들은 없겠죠ㅠㅠ?

고가의 현금,목걸이,반지,지갑 전부 두고오세요!








편지




이제 편지를 어떻게 보낼지 알아야겠죠!?

편지는 손편지, 인터넷편지, 종교편지 세종류에 열리는 시기도 다르고, 올리는 사이트도 달라서 처음에 어려우실 수 있어요.






꾸나에게 물어보고 알려주고,

다른 곰신들이랑 소통하면서 고민하는 것도 참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공군 곰신, 부모님분들 전역하는 날까지 화이팅이예요^^






<청춘예찬 김진선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