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병무청 UCC 공모전>홍보 행사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19. 4. 19.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병무청 UCC 공모전>홍보 행사


대구경북지방병무청에서 병무청 UCC 공모전 홍보 행사가 열렸습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과 그리 멀지 않은 대구가톨릭대학교학생회관 앞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준비한 각종 물품과 배부용 홍보 포스터 등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미세먼지 마스크를 여성용, 남성용 따로 준비해두었습니다. 이밖에도 치약 세트를 무료로 배부하며, 홍보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갔습니다. 총 오후 1시에서부터 2 30분까지, 한 시간 반가량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여학생들이 UCC 공모전에 대한 흥미를 가지며, 한번 내볼까? 하는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랐습니다. 홍보 포스터를 꼼꼼하게 살펴보며, 제출 범위 및 시상금 등의 상세한 설명을 집중해서 듣는 모습이었습니다.






많은 남학생들 역시 관심을 보이며, 간략한 설명을 귀담아 들었습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홍보를 한 덕에 학생회관 건물에서 일부러 부스로 찾아온 경우도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쯤이라 많은 학생들이 편의점을 이용하거나, 커피숍을 이용하기 위해 오고 다녔습니다. 학생회관 내외부를 오고 다니는 모든 학생들이 관심을 보인 건 아니지만, 대부분 UCC 공모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내보겠다는 의사를 표현한 경우도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오프라인의 홍보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직접 실감하게 된 자리였습니다. 동시에 가톨릭대 학생들에게 UCC 공모전이라는 기회의 장을 열어준 계기가 된 듯해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어쩌면 모른 채로 지나쳤을지도 모를 병무청 내 공모전. 이번 홍보 행사를 통해 알차게 알렸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다른 대학교에서도 잇따른 홍보가 열릴 예정입니다. 가톨릭대 학생들이 바쁜 와중에도 설명을 잘 들어주어서 고맙고, 기분 좋은 반응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의 활기찬 행보를 기대하며 끝까지 잘 마무리했습니다. 흔하지 않은 기회의 공모전이니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길 바라는 마음도 생겼습니다. 참신하면서 뜻깊은 내용의 UCC를 만들어 제출하기를 바라는 기대감도 들었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알짜배기 내용의 UCC가 나올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UCC 공모전 이외에도 병무청에서 다양하면서 친근한 공모전을 계속해서 열어주었으면 합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병무청이 어렵지 않고, 일상 속에 녹아날 수 있기를 고대해봅니다. 각종 공모전을 통한 꾸준한 소통으로 많은 시민들 곁에 친근하게 다가오길 바랍니다.

    


UCC 공모전 접수처  http://www.mma9090.com/





<청춘예찬 임윤아 학생기자>